나의 직업은 아빠입니다 - 바보 아빠 탁경운의 가족 소통 프로젝트
탁경운 지음 / 고즈윈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빠의 육아가 뜨고 있다.  티비에서 아빠와 아이의 여행이나 엄마없이 보내는 이틀간의 육아기를 보면 아빠는 물론 아이에게 굉장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다. 

이책은 내 아이의 아빠에게도 꼭 읽어 보게 하고프다.  엄마는 당연히 아이와 있어야 하고, 아빠는 당연함이 아닌 육아에 있어서 선택적으로 참여하는 건 지금 이시대에는 맞지 않는 이야기다.


  저자는 직업중 하나로 아빠라는 중요한 위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초등 2학년 아들과 자주 부딪히는 나로써 아빠의 필요성이 간절하다.  이성적이지 못하고 감정적으로 아이에게 대하는 나와는 다르게 남편은 차근히 차분한 목소리로 아이에게 잘못을 지적하고, 해야할일을 요구하는거에 솔찍히 대단하다는 생각먼저 들었다.  그리고, 아이에게만 집중하던 나의 일상에 변화를 주기 시작하고, 아빠와 아이 둘만의 시간을 자주 갖게끔 만들었다.  결과는 나름 만족스러웠다. 


  정말 가정이 평화롭고 화목하면 무슨 일이든지 잘해결되는 것 같다. 스위트홈... 정말 듣기 좋은 말이다.  가족회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때는 꼭 우리집에 적용해 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맞는 말이다. 아무리 아이지만 하나의 인격으로 대접해주고, 존중해주는게 아이에게는 정말 좋은 경험이 될것이고, 가족간의 소통에도 굉장한 힘을 가질것 같다. 


  이 책은 내 아이의 아빠를 포함에서 많은 아빠들이 읽었으면 좋겠다.  물론 책에서처럼 행동하는 아빠도 있을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아빠들이 대다수일꺼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