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으로 삶을 디자인하라 - 원하는 모든 삶은 웃음 뒤에 있다!
대릴 데이비스 지음, 이선희 옮김 / 시그마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웃음은 굉장한 치유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거짓으로 웃는 웃음도 우리 몸에는 굉장히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하니 억지로라도 웃자~~



  치아로 연필을 물고 있을 때의 모습은 진정한 미소처럼 보인다고 한다. 이때 뇌는 웃는 얼굴을 볼때와 동일한 반응을 한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뇌에서  엔도르핀과 세로토닌을 두배로 내보낸다고 하니 행복지수가 높아질수 밖에 없다. 마찬가지로 따뜻한 온도보다 시원한 온도가 긍정적이고 유쾌한 감정을 불러온다고 얘기하고 있다.  웃음은 전염성도 있고, 스트레스도 낮춰준다. 그리고, 젊어보이게도 하고 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이게끔 하고, 더 오래 살수 있도록 해준다. 이렇게 좋은 웃음을 짓지 않을 이유가 뭐가 있겠는가...


  책에는 웃을 가치가 있는 삶을 위한 행동요령에 대해서도 나온다. 총 21가지 질문에 답을 하게끔 되어 있는데, 어느것 하나 집중해서 적을수가 없다.  이건 시간이 있을때 느긋하게 생각하면서 하나하나 답변을 적어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넥스트라벨 달성하기는 읽으면서 내 아이에게 꼭 실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전보드를 만들어서 아이에게 이런저런 좋은점이나 하고싶은것을 적게 만들고싶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하루를 보내기보다는 이런 행동으라도 하면 계속해서 접하다보면 정말 그것이 내것이 될것만 같다.  좋은습관이 중요한 이유가 거기에 있다.





  진실성향상에 도움이 되는 세가지제안중에 집을 정리하라가 제일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금 내가 실천하기 제일 좋은 과제가 아닌가 싶다.  항상 생각만 하는 경우가 많다. 책장을 정리해야하는데... 아이책상을 더 깔끔하게 정리해야하는데.... 주방 수납공간을 정리해야하는데... 정말 이런 생각들로 나의 에너지가 마구 소모되는 경험을 실제로 했다.  지금 당장 목록을 정리해서 하나씩 정리해 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