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을 살리는 행복공간, 라운징
이상현 지음 / 프런티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참~ 마음에 든다. 몸과 마음을 살리는 행복공간 라운징~~

타인과 만나는 내가 있는 공간을 행복하게 만들수 있다니 얼마나 좋은가~

라운징이 무슨 뜻인지 살펴보니 라운드와 진행형인~ing를 붙인 신조어라고한다.


  책에는 휴식에 대한 개념을 육체적인 휴식과 정신적인 휴식으로 나누고 있다.

육체적 휴식은 말그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쉬면 해결이 된다.

하지만, 정신적 휴식은 어떤가... 정신적 휴식에는 놀이가 필요하다고 책에서는 말하고있다.

다른 내가 되어 보던지, 공간의 주인이 되어 보던지... 정신적인 휴식은 쉽지가 않다.



  정신적인 스트레스 관리만  잘하면 얼마든지 충분히 쉴수가 있다.

거기서 공간적인 측면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실제로도 집이라는 공간이 정리정돈만 잘되어있으면 바로 그 공간에서 푹~ 쉴수가 있다. 반대로 지저분 너저분하면 충분한 휴식을 취할수도 없을 뿐더러 스트레스만 더 받게 된다.


  지금 내가 그러하다.  워킹맘이라는 핑계 아닌 핑계로 몸은 몸대로 지치고, 정리되지 않은 집안을 보면 마음까지 지쳐버린다. 집이 안식처가 되어야 하는데, 또하나의 스트레스요소가 되어 버린것이다.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중 하나가 공간을 정리하는 법을 배울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읽었던 것인데, 그런 해결 방법보다는 여러가지 힐링할수 있는 공간들에 대한 소개가 많은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