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온 아이 담푸스 그림책 16
에밀리 휴즈 글.그림, 유소영 옮김 / 담푸스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숲에서 온 아이... 자연 그대로의 삶에서 행복을 느끼는 아이...

아이는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숲에서 살고 있습니다.

여러 동물들의 보살핌 아래에 아주 행복하게 숲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림속 아이의 표정만 봐도 하루하루의 삶이 아이는 즐겁고 행복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사람들에게 발견된 아이는 사람들이 사는 세상으로 가게되고

사람들은 아이를 미개인 취급하면서 말하는 법부터 먹는 법까지

하나하나 일일이 가르치려듭니다. 


이는 더이상 행복하지 않습니다.


그림에서 아이의 표정도 점점 일그러지고 화가나 있네요~

아이는 다시 숲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다시 행복한 얼굴을 볼수가 있네요~~~


문득 아들녀석의 표정이 겹쳐서 보이는건 왜일까요~

아들이 잘됐으면 하는 엄마의 욕심에 하나부터 열까지 일일이

잔소리하고, 가르치려드는 나의 모습이 겹쳐지네요~

아들도 숲에서 온 아이와 같이 행복하지 않은 표정을 자주 지어준것 같네요

엄마로써 그 마음을 읽어주지 않은듯해서 순간 죄책감이 듭니다.


아이의 얼굴에 숲속 아이와 같은 미소가 항상 번질수 있도록

아이의 마음을 더 많이 알아주고 읽어줘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