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해, 엄마 아빠도 몰랐어
엄도경 지음, 박근수 그림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아이와 트러블이 많다. 아이가 점점 머리가 굵어지기도 했고,

자기 주장도 강해졌고, 아이의 변화에 엄마란 사람이 아직 성숙하지 못한탓에 

이해하려고도 하지 않은듯해서 정말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많이 든다.

그렇게 행동한데는 다 이유가 있을것인데, 알려고도 하지 않았다......

무조건 내가 편하기 위해 정말 책에서 말한 대로 내 멋대로 아이의 생각은 알려고도 하지 

않고 나만의 편안함을 위해서 아이에게 빨리빨리 닥달한 내가 부끄러워진다.



 


지금 내가 아이에게 제일 가르쳐주고 알려주고 싶은게 배짱이다.
너무나 아이의 기를 죽여놓은 것 같아 속상한 마음이 든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이런 배짱만 기를수 있다면, ... 아니 지금이라도 늦었다 생각치 말고, 
아이의 배짱을 두둑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여러가지로 노력해야겠다.
배짱이 있는 아이는 언제나 당당하고 활기차다. 
내 아이가 그렇게 당당해지는 삶을 살기를 원한다.

 

이책에 나오는 하나하나의 글들이 내가 꼭 알아야 하고, 아이를 위해 서로 노력하여 행복한 가정이 될수 있도록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이야기들이다.

지금은 아이가 어리니 이런 이야기를 해줘도 아직 마음으로 받아들이기 힘들지 모르겠다.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자주자주 이 책의 내용을 아이에게 이야기 해주고
나의 부족한 점.. 고쳐야 할점들은 머릿속에 심어두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 늦기 전에 이 책을 만난건 행운인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