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긍정을 춤추게 하라 - 긍정심리학의 권위자 바버라 프레드릭슨의 긍정의 힘
바버라 프레드릭슨 지음, 우문식 외 옮김 / 물푸레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긍정심리학의 권위자 바버라 프레드릭슨의 긍정의 힘으로 행복의 해답을 제시한 책이라고 소개되어 있다.

부정적인것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 자체가 생각처럼 쉽지가 않다.

사람의 컨디션이 항상 좋을수는 없는것이니까...

하지만, 이 책을 읽음으로써 아무리 짜증나고 화가나도 한번더 내 마음을 긍정마인드로 이끌게 된다.

한번씩 우울한 기분이 드는 나로써는 책에서 나온대로 실천해보고 효과를 꼭 보고 싶은 생각이든다.

나 개인뿐만 아니라 나의 변화로 인해 내가 몸 담은 조직까지 더 나은 모습으로 변화한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책에서는 긍정정서에 대한 얘기가 나온다.

처음부터 한가지 상황을 주고 긍정적으로 대처했을때와 부정적으로 대처했을때

하루가 어떻게 바뀌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어떤 가정이든 겪을수 있는 상황을 예로 들어 놓으니 더 눈에 쏙쏙 들어왔다.

내가 바로 전날 그런 경험을 했으니까..늦잠을 잔 아침이 바빠진 하루가 있었다.

아이에게 짜증내고 신랑에게 짜증내고, 나의 짜증을 다 받는 가족들도 기분이 나빠지고...

이래선 안되겠다는 생각에 내가 조금더 일찍 일어나잔 생각으로 움직이고,

기분좋게 아침을 시작했더니 거짓말처럼 행복한 아침이 되었었다.

 

긍정은 내 마음에 달려있다.

조금만 더 좋게 생각하고, 좋은쪽으로 행동하다 보면 행복한 생은 나에게 더 가까이 다가올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