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한 수 - 말은 아끼되 마음은 아끼지 말라
김무일 지음 / 다연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은 아끼되 마음은 아끼지 말라... 정말 좋은 말이다.

좋은 말인걸 알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으니... 난 아직 한참 멀었나보다.


직장인들중 자신이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몇년전까지만 해도 내가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중 한명이었다.

나의 일에 자부심도 있었고, 직장에 애사심도 남들보다 더 있었고, 내가 없으면 여긴 안된다는 자신감도 있었고...

하지만,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 여러가지 요인들 때문에 지금의 나는 위태롭다.

지금은 한직장에서 거진 20년 가까이를 근무하는건 쉬운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철새마냥 조건을 보고 여기저기 옮겨다니는 사람들을 많이 봐왔다.

하지만 특별히 옮길만한 명분도 없었고, 지금 내가 하는 일에 크게 불만도 없었고,

확 때려치울 용기도 없었던 난 아침에 눈을 뜨면 당연하듯이 여기 이자리로 출근을 했었다.

진작에 이 책을 읽었더라면 어떤 행동이라도 취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지금은 이런 저런 핑계 아닌 핑계를 대며, 자리만 지키는 그런 사람이 된건 아닌지,

정말 지금 이렇게 살고 있는게 성공한 삶인지 잘 살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책이다.

지금 흔들리는 나에게 나의 일과 나의 직장에 대한 진지한 생각을 다시 한번 가지게 만드는 '인생 한 수'​

아주 적절한 시기에 딱 맞게 내게 온 좋은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