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다! 한국사 1 - 선사 시대부터 통일 신라.발해까지 재미있다! 한국사 1
구완회 지음, 김재희 그림 / 창비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맨처음 책을받고 생각외로 글밥이 많아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잘 읽네요 

 등장 인물들도 좋아하구요 특히 미스테리 대원이 나오면 좋아해요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수 있게 책이 꾸며져 있으니 일단 아이손에 책을 들려주는 건 성공이네요~


 


 책을 읽더니  국립중앙 박물관인데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더니 가보자고합니다
 금동미륵보살을  직접 보고 싶다네요 
그리고 최초의 인류가 오스트랄로피테쿠스라고 엄마한테 아는척도합니다 

신석기시대부터 남북극시대까지 12교시로 나누어 사진과 설명들로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책을 볼수 있게 
구성되어있네요 역사공부하기에 너무 유익한 책인것같아요 

 




 


 한시대를 같이 살았던 훌륭한 인물에 대한 관계도를 보면 위인들의 이해관계를 

훨씬 더 쉽게 받아들이겠죠?



읽으면서 나도 모르는 이야기도 나오고, 새롭게 알게된 것들도 있고, 

한국사 공부를 많이 해야한다는 얘기가 많이 나와 어떤 책을 선택해야할지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정말 책 제목처럼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을것 같아 좋습니다.


책에서 소개된 현장답사지도 아이랑 나들이 삼아 다녀오면서 책을 가지고 가서 사진과 

실제모습도 같이 보여주고, 책에 나오는 이야기를 한번 더 들려준다면 평생

아이에게 잊을수 없는 역사 공부를 시켜줄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당장 이번주에 가까운 답사지를 찾아가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