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시니어 라이프 - 행복한 시니어를 위한 최고의 직업 51가지
김경회 외 지음, 앙코르 커리어 엮음 / 이마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시니어가 되기 위한 방법으로 창업과 재취업 자원봉사에 대한 실제 사례들을 

엮어두었다. 


사실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던 이유중 하나가 부모님처럼 은퇴후 아무런 의미 없이

시간을 허비하는 삶을 살고 싶지 않음이 컷다.



 창업한 사람들의 성공비결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했다는 점과

차근차근 창업을 준비했다는 것에 있는것 같다.

이부분에서 반성하게 되는 것이 나는 이 나이가 되도록

내가 정말 진정 원하는게 뭔지도 아직 모른다는 것이다.

아이에게 커서 뭐가 되고 싶느냐.. 꿈이 뭐냐...

이런 질문은 하면서 정작 나의 꿈이 뭔지, 내가 무엇을 할때 가장 행복한지..

40을 바라보는 이 나이에도 모르겠다. 


이 책에서 보면 성공한 시니어들은 수입이 그전에 비해 턱없이 모자라지만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데서 행복감을 느낀다.

진정 내가 원하는 삶이 아니던가... 돈을 아무리 벌면 뭐하나.. 행복하지가 않은데~



우연한 기회에 창업을 하게 된 사람들은 정말 부러운 사람들이다.

나도 이렇게 우연한 기회가 찾아 올까???

찾아온다면 알아나 볼수 있을까???

아니, 우연을 기대하지 말고, 행복한 삶을 마무리 할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라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도 충분히 늦지 않았다.



이책은 부모님께 선물해서 꼭 읽어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타인들이 어떻게 새로운 삶을 살고 계기가 어떻게 됐는지 나와는 어떤점이 다른지

간접적으로라도 경험하게 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