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도 복리가 됩니다 -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인생 역전의 기술
대런 하디 지음, 유정식 옮김 / 부키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복리라는 단어를 좋아한다. 복리라는게 돈을 굴리는데만 사용되는 단어라고

생각했는데, 인생도 복리가 된다니.. 대박이 아닌가?

정말 인생에 복리가 된다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당장 실천해야한다.

복리라는게 하루라도 더 빨리해야 이익이 더 커지는 거니까.

사람들은 모든 변화가 단번에 눈에 보이기를 원하고 있는것 같다.

하지만, 변화라는건 눈에 보이지 않는다. 살을 빼고 싶다고 운동을 3개월했다고해서

몸무게가 10킬로씩 빠지는 경우는 흔치 않다 정말 혹독한 노력으로

자신을 혹독하게 다잡아야 겨우 목표에 도달할수 있다.

하지만, 꾸준함.. 매일 조금씩의 노력으로 꾸준히 운동과 식습관을 바꾸어

본다면 몇 달이 더 흐른후 어느순간 변화된 내 모습에 놀라게 될것이다.

습관이란 정말 중요하다.

그래서 아이들도 어릴때부터 좋은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노력하는것 같다.

많은것들이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매사 행동 또한 긍정적으로 한다는것 자체만으로도

절반은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 변화가 쉽다면 누구나가 다 마음먹은대로 변화할수 있다면

그게 그렇게까지 큰 가치가 있을까? 누구나 할수 있는 일인데???

마음을 먹는다고 쉽게 해낼수 없기 때문에 더 가치가 있는것이다.

내 주변에 좋은 멘토가 있다는건 정말로 성공한 인생이라고 할만하다.

그들은 나의 삶을 올바른 길로 인도해주고 이끌어준다.

그런 사람과의 꾸준한 교류만으로도 삶이 얼마나 윤택해 질수 있을지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벅차올라온다.

지금까지의 내 삶은 그냥 별 생각없이 하루하루를 버텨나가기만 했던것 같다.

하지만 책을 읽고나니 이렇게 살아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충분히 변화할수 있다. 내가 진정 원하는게 뭘까 어떤 인생으로 마무리하고

싶은가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되었으며, 100세 시대에 지금이라도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보다 더 긍정적으로 변화하기 위해

조금씩 노력해봐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는 좋은 계기가 시간이었다.

역시 이맛에 책을 읽는가보다.

짧은 시간투자로 또 많은 걸 얻어가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