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운이 좋아지는 습관
신은주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다보면 본인의 경험담을 주로 다루는 이야기들이 많다.

이 책 또한 저자가 직접 겪은 일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내가 겪어보지 못한 정말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금의 행복을 이루기까지의 과정이

평탄치만은 않다. 그런 힘든 일을 겪었으니 지금의 행복이 더 소중하게 느껴지는 거겠지.

저자의 어려운 시기를 포기하지 않고 꿎꿎하게 보낼수 있었던 힘은 어디에 있었을까??

궁금증에 책을 읽어 나갔다.

내가 생각했던 내용의 책이 아니라 처음 책장을 폈을때 조금은 당황했지만,

책을 읽으면서 좋은 점들은 받아들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오늘 아침부터는 저자의 말대로 감사하다는 말을 입밖으로 내뱉는걸 실천해 봤다.

아들에게 일찍 일어나줘서 고맙고, 학교갈 준비를 일찍 해줘서 고맙고, 아침밥을

맛있게 잘먹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했다. 듣는 아들도 나의 고맙다는 말 한마디

한마디에 네~ 라는 대답을 하며 입가에 미소를 지어준다. 정말 행복한 마음이 생긴다.

오늘 하루만 하고 말지도 모르겠지만, 별다른 이변이 없는한은 계속 실천해 볼 생각이다.

아들역시 웃으면서 하루를 시작하면 좋은 기운으로 하루를 시작할수 있을테니까.

좋은 생각은 하면 할수록 마음이 편안해지고 나쁜 생각은 하면 할수록 더 마음이

불편해지고 우울함이 배가 된다. 이걸 알면서도 한번 든 나쁜 생각의 늪에서는

빠져나오기가 쉽지가 않다.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는 습관도 길러야 할듯하다.

항상 좋은 상상을 하고 화가 나더라도 조금만 더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려고 노력하고

제일 중요한게 나 자신을 돌보는 방법인것 같다. 다른 사람들 탓만 하지말고

나의 생각부터 바꿔보면 책에 나왔던대로 좋은 결과가 나올것이다.

몇 년 전에는 한번씩 혼자 집에 있을때 우울감에 빠지는 경우가 있었다.

그럴때는 펑펑 울어버린다. 울고나면 웬지 속이 뻥 뚫리듯 시원해지는듯한 생각이 들었다.

지금은 그럴 겨를이 없이 나 자신을 잘 돌보고 있다고 생각한다.

항상 즐겁고 행복하고 자신감이 가득하고,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모든 것은 내가 생각하기에 달렸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열심히 운을 끌어당겨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