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국화 2
하병무 지음 / 밝은세상 / 2003년 5월
평점 :
절판


하병무님의 <남자의 향기>를 너무 재밌게 읽었기에 작가에 대한 철썩같은 믿음만으로 이 책은 예전에 구판으로 나왔을때 나오자마자 사서 읽었었다. 하지만 너무 큰 기대는 실망으로 이어지고야 말았다. 이책도 한 남자의 한 여자에 대한 절대적인 사랑을 다루고 있다. 그렇지만 <남자의 향기>처럼 아름답고 슬프다는 느낌을 느끼기엔 결말이 조금 황당하다. 게다가 구성 자체도 그렇게 탄탄하다는 느낌을 주지 못했다.

이런 말 하기는 좀 그렇지만 <남자의 향기>의 아류작이라는 생각을 들 정도로 여러가지면에 있어서 비슷하지만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만약 내가 <들국화>를 먼저 읽고 <남자의 향기>를 읽었다면 그래도 조금은 실망감이 덜했으리라 생각한다. 왜냐하면 앞에 너무 큰 만족을 얻은 상태에서 기대를 하고 뭔가를 보는 거랑, 앞에 그냥 그저그런 정도의 느낌을 받은 상태에서 기대없이 뭔가를 보는 거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이 책은 <남자의 향기>를 읽기 전에 읽으시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