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능력검정시험엔 이런 문제가 난다 2급
김수찬 지음 / 키출판사 / 2004년 5월
평점 :
절판


얼마전 한자검정능력시험 2급을 준비하기로 마음먹고 서점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몇년전에 3급 시험을 준비했을때보다 훨씬 많은 책들이 나와 있어 무척 놀랬습니다. 어떤 책을 골라야 할지 정말 망설여졌습니다. '한자'라는게 책선택이 반을 좌우하거든요. 한자는 암기외엔 방법이 없기에 외우기 편하게 된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책, 저 책 어떻게 짜여져 있는지 비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이 책을 발견했습니다. 너무 두꺼우면 보다가 중간에 포기할 수도 있는데 이 책을 그렇게 두껍지 않으면서도 필요한 내용이 다 들어있었고 순서도 가나다로 나뉘어져 보기 편했으며 자신이 보고 있는 한자가 몇급의 한자인지, 활용한자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도 한눈에 들어오도록 함께 실려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자는 한자 하나로만 외우는 것 보다는 활용한자를 통해 외우는 것이 훨씬 잘 외워지거든요.

하지만 이 책도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적은 쪽수에 많은 내용을 담으려고 하다보니깐 활용 한자의 글자가 좀 작다는 것입니다. 한자는 점 하나에 의해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작은 글자를 무심코 보다가 점을 지나치면 틀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자검정시험을 준비하기엔 이 책이 가장 좋을거라 생각하고 저 또한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