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 수영장
이소라 지음 / 노란돼지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개구리 수영장

이소라 그림책

노란돼지



🏷 개구리 수영장은 여름내 열릴 거야.
내일, 나랑 같이 갈래?

- 본문 중에서 -



여름을 좋아한다.

모든 것을 태워버릴 듯 강렬하게 내리쬐는 햇빛 아래에서도 푸르고 푸른 동.식물들이 힘차게 자라나는 여름의 생명력을 좋아한다.

햇빛은 무섭게 쏟아지지만 햇빛을 등지고 앉아 물 속에 발을 담그고 빠알갛게 익은 수박을 숭덩숭덩 잘라 와그작 씹어 먹는 여름의 시원함을 좋아한다.

허리춤에 튜브를 끼고 아이와 손잡고 으스스 차가운 계곡물에 뛰어드는 여름의 한기를 좋아한다.

이토록 여름다운 풍경과 여름다운 미식의 세계를 풍성하게 담아놓은 그림책이 #개구리수영장 이다.

고향의 냄새(소똥 냄새)가 솔솔 풍겨오는 샛길을 지나 초록 벼들이 한들한들 춤을 추는 논을 뒤로 한 채 쌩쌩 달리면 보이는 그림책 속의 시골 할머니 집의 풍경은 어릴적 여름방학 때마다 찾아갔던 외할머니 집을 생각나게 하는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개구리 수영장에서는 개구리와 함께 잠수를 하고, 아이와 어른이 한데 뒤엉키고 이웃과 가족의 경계가 없이 모두가 즐겁게 물놀이를 한다.

대도시의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게,
꽃잎이 크고 넓적한 호박꽃의 시원한 물폭탄을 맞을 수 있고, 가늘고 길게 뻗은 오이 덩굴순에 매달려 다이빙 선수가 될 수도 있다.
그뿐인가? 길고 넓적한 옥수수 잎은 아이들이 쉼 없이 줄을 서서 탈 미끄럼틀이 되고 껍질을 벗지 않은 오통통한 옥수수는 바나나 보트를 연상케 한다.

#개구리수영장 은 온 가족 온 이웃이 모여 맛있는 것을 나눠 먹으며 정을 나누는 곳이자 자연과 계절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다.

여름 텃밭에서 볼 수 있는 채소와 여름 과일의 변신으로 세상에서 가장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에 올 여름 우리 가족의 물놀이도 기대하게 만든다.

사실 개구리 수영장은 가족에 대한 할아버지의 사랑으로 만들어지고 상상력이 더해진 낭만의 공간이자 아이들의 생태 감수성을 키워주는 공간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지 않아도 좋아하는 계절인데
개구리 수영장을 보니 뜨거운 여름이 어서 오기를 손꼽아 기다리게 된다.



*@yellowpig_pub 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
.
.


#개구리수영장#이소라#그림책#노란돼지#도서출판노란돼지#여름#수영장#물놀이터#생태감수성#이웃#가족#경계#수영장놀이#그림책추천#신간그림책추천#서평단#그림책스타그램#그림책육아#그림책읽는엄마#그림책사랑하는여자#그림책좋아하는사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