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무인 라면 가게 이상한 무인 가게 시리즈 5
서아람 지음, 안병현 그림 / 라곰스쿨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상한 무인 라면 가게

서아람 글. 안병현 그림

라곰스쿨


🏷 10주 연속 베스트셀러
출간 전 해외 판권 수출
서초구립반포 도서관 추천
현직 초등교사, 아동심리 상담가 추천



10만 어린이들이 애타게 기다리는 무인가게 시리즈 중 신간인 #이상한무인라면가게 가제본을 받게 되었다.

내긴 읽어 볼 새도 없이 10만 어린이들 중 한명인 우리 딸에게 뺏겨버린 책.
앉은 자리에서 무서운 속도로 읽어내려 가더니 마지막 장을 덮자마자 '엄마 다른 책 말고 빨리! 꼭! 이거부터 읽어봐' 라며 추천의 추천을 거듭했다.

고민 있는 아이들에게 무인 라면 가게가 나타난다. 7명의 아이들 이야기 중에 <빛나는 진짜 라푼젤면> 과 <활활 불타올라면> 그리고 <만나게 해줘요 그랜파게티> 3명의 아이들 이야기를 먼저 만나봤다.

아이돌처럼 아름다운 머릿결을 갖고 싶은 나은이. 매운 걸 먹지 못해 친구들 사이에서 소외되는 혜윤이.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보고 싶은 가람이. 모두 각자의 고민에 맞는 맞춤라면을 먹고 하나씩 고민을 해결해 나간다.

그저 해맑게 자랐으면 좋겠는 부모의 마음과 달리 아이들도 아이들 나름으로 고민이 참 많다.
그 고민을 대신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은 없고 사실 스스로 자신의 고민을 해결해 나가야 한다.
그래야 아이들도 그 과정 속에서 성장하고 단단해질테니 말이다.

이 책은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러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성장 동화이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각자의 고민에 대해 조금은 속깊은 대화를 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우리 고구마는 어떤 고민이 있어?라고 물으니
'고민이 없는게 고민이야! 하루하루가 즐거워.'라는 뜻밖에 대답에 깜짝 놀랐다.
그러다 조금 후에 '엄마 나도 맵찔이야. 매운 거 잘 먹고 싶어' 라고 말하는 귀여움을 보여주었다.
그러면서 극강의 매운 맛이라는 팡팡 불꽃면을 그리며 독후활동까지 즐겁게 했다.

내 고민도 해결해주는 무인 라면 가게가 나타나주면 좋겠다. 그런데 내 고민은 살 좀 빠졌으면 좋겠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살이 쭉쭉 빠지는 그런 라면 동화 속에서도 없겠지.......??



*@lagom.book 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
.
.



#이상한무인라면가게#서아람글#안병현그림#라곰스쿨#도서출판라곰스쿨#나만의라면독후활동대회#가제본서평단#고민#해결#성장#성장동화#초등추천도서#책육아#책스타그램#신간추천#동화책읽는엄마#동화책좋아하는사람#동화책사랑하는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