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놀려도 괜찮은 책 가족그림책 8
박티팔 지음, 보람 그림 / 곰세마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이야기

뚱뚱해서 놀림을 당하고, 이름 가지고 놀림을 당하고, 냄새 난다고 놀림을 당하는 주인공 소라.
그 때마다 학교 가기 싫다, 이름 바꿔 달라 엄마에게 조르는 소라를 보며 엄마는 속상해 하는 대신 지혜롭게 소라를 달래주는데 그 방법이 신선해서 적잖이 놀랐습니다.^^

아이가 사회생활을 시작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친구 문제로 고민을 하게 되죠.
아이의 문제는 곧 엄마 아빠, 즉 주양육자의 문제가 되곤 합니다.

우리집에 사는 초1 고구마도 역시나 친구 문제로 속 좀 태웠어요. 그럴 때마다 어떻게 하면 현명하고 지혜로운 조언과 함께 따뜻하게 위로해 줄 수 있을까? 하며 고민을 해봐도 쉽게 떠오르지 않았어요. 아마 어른의 시선에서 아이의 문제를 바라 보았기 때문일거예요.

그런데 <아무리 놀려도 괜찮은 책> 속의 소라 엄마는 아이의 시선에서 아이의 자존감을 지켜주며 현명하게 위로해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일희일비 하지 않는 내면이 단단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것은 모든 부모의 로망이라고 생각해요.

그런 부모들에게 유쾌하게 아이의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아이들에게는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일깨워주는 그림책이 <아무리 놀려도 괜찮은 책> 입니다.


🏷 "너는 달이고, 해이고,나무란다.
너무너무 소중해서 아무리 놀려도 상관없지.
뜨고 또 뜨고,
피고 또 피지."

- 본문 중에서 -




* @lael_84
@lovely3bears
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 좋은 책 감사합니다❤️



.
.
.



#아무리놀려도괜찮은책#박티팔글#보람그림#곰세마리#도서출판곰세마리#곰세마리출판사#서평단#서평단이벤트#창작그림책#초등그림책추천#신간그림책#신간그림책추천#그림책육아#그림책추천#그림책스타그램#놀림#달#해#은행나무#자존감#소중한사람#소중함#내면#단단함#마음약처방#그림책읽는엄마#그림책좋아하는사람#그림책사랑하는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