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그맣고 커다란 고릴라 - 반대와 반대의 세계 웅진 세계그림책 270
앤서니 브라운 지음, 이훤 옮김 / 웅진주니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이야기

그저 반대말의 개념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놓은 그림책인가 했습니다.
그래서 아이와 책을 펼쳐놓고 쭈욱 한번 훑어보며 반대말 찾기에 열을 올리며 그림책 보기를 즐겁게 마쳤고요.

그러다 혼자 있는 시간에 다시금 그림책을 펼쳐들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읽을 때는 내가 보지 못한 그림들을 아이가 곧잘 찾아주기에 재미있지만, 혼자서 읽을 때는 글과 그림이 주는 의미에 대해 좀더 깊게 사유해볼 수 있으니 항상 그림책은 두번 이상은 보게 됩니다.

역시나 단순한 그림책이 아니였어요.
아직 어린 아이와 볼 때는 반대말의 개념에 포인트를 맞추었지만, 혼자서 가만히 곱씹어 볼 때는 세상을 바라보는 나의 시선에 대해 점검하게 되는 철학적인 관점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크다, 작다.
많다, 적다.
좋다, 싫다.
와 같은 반대되는 개념만으로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을 설명하기는 어려운 듯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나와 반대되는 것은 싫다고 하지만 때로는 나와는 반대여서 너무 좋을 때도 있고요.

이런 걸보면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서로 반대되는 것들이 모여 조화를 이루고 살아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슬픈 날도 있지만
반드시 행복한 날도 올 거라는
희망 덕분에 우리의 삶은 계속 되듯이
세상을 바라보는 나의 시선에 따라
많은 것의 의미가 달라진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말은 상황에 따라 언제든 그 의미가 달라지는 듯 해요. 그런 말의 재미를 느껴가며 즐겁게 볼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 어쩌면 반대의 반대는...
닮은 걸지도 몰라요!

- 본문 중에서-



*@wongjin_junior 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
.
.


#자그맣고커다란고릴라#반대와반대의세계#자그맣고커다란고릴라반대와반대의세계#앤서니브라운#이훤#웅진주니어#도서출판웅진주니어#앤서니브라운신간#신간그림책#서평단#서평이벤트#반대#고릴라#말의재미#그림책추천#그림책육아#그림책스타그램#그림책읽는엄마#그림책좋아하는사람#그림책사랑하는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