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톤 선생님의 다 고쳐 병원 1 : 어디가 아픈가요 안톤 선생님의 다 고쳐 병원 1
니시무라 도시오 지음, 전혜원 옮김 / 한빛에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흰가운을 걸치고 목에 청진기를 두르고 있는 모습만 보아도 괜히 긴장되는데 이 그림책의 겉표지에 있는 머리가 벗겨지고 발그레한 볼에 인자한 미소를 짓고 있는 의사 선생님은 왠지 모르게 친근감이 느껴져 살짝 마음이 놓입니다.

아프면 참지 말고 병원을 가야지. 하면서도 막상 병원 가는 것이 무서워 최대한 버티게 돼요.
그러면서도 아이가 조금이라도 아픈 기미가 보이면 병원을 가자고 닥달을 하지요.
병원이 뭐가 무섭냐? 의사 선생님이 왜 무섭냐? 하면서요.

<안톤 선생님의 다고쳐 병원>을 보게 되면 그동안 우리가 생각하던 의사 선생님에 대한 이미지가 조금은 바뀌게 되는 계기가 될거예요.

안톤 선생님은 숲속 동물 친구들을 치료해주는 친절한 의사 선생님이에요. 아침 일찍 찾아오는 동물 친구에게 짜증 한번 내지 않고 정성껏 진료를 하고, 밥을 먹는 거조차 잊어버리고 동물 친구들을 진료하느라 바쁩니다.

안톤 선생님은 아픈 곳을 찾기 위해 환자의 이야기까지 귀찮아 하지 않고 열심히 들어주어요.
이런 의사 선생님이라면 우리도 병원 가는 것이 두렵지 않을거 같아요.

안톤 선생님이 헌신적으로 진료를 보는 모습과, 숲속 동물 친구들이 그런 안톤 선생님을 믿고 의지하는 모습은 현실을 사는 우리에게 필요한 모습이라는 생각이 내내 들었어요.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보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끼고,
동물 친구들이 어디가 아파서 왔을지
퀴즈처럼 맞추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었어요.

안톤 선생님처럼 친절한 의사 선생님도 많아지고 그런 의사 선생님을 믿고 존중하는 환자들도 많아져 더이상 병원이 무섭지 않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anbit_edu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
.
.


#안톤선생님의다고쳐병원
#어디가아픈가요
#니시무라도시오지음#전혜원옮김
#좋은책감사합니다❤️
#한빛에듀#유아신간#유아그림책#유아창작그림책#유아추천도서#유아도서추천
#그림책읽는엄마#그림책좋아하는사람#그림책사랑하는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