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 다섯 개 거리만큼 저학년 씨알문고 10
왕수펀 지음, 차이위닝 그림, 유은영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리 다섯 개 거리만큼>은 숲속 여우 마을에 살고 있는 하얀꼬리와 이른여름 두 친구에게 일어난 일을 통해 진정한 소통이 이루어지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에요.

사람들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타인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그 관계 속에는 웃음과 눈물, 행복과 슬픔이 공존해요. 어떤 관계는 내 마음과 다르게 소통이 불통으로 변질돼 나에게 상처로 돌아오기도 하고, 어떤 관계는 나의 행동 뒤에 가려진 진짜 마음을 들여다 봐주려는 노력으로 위로와 힘을 주는 영원히 지키고 싶은 소중한 인연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숲속 여우 마을에 사는 이른여름은 홧김에 내뱉은 말 때문에 하얀꼬리는 물론이고 자신까지 곤경에 빠뜨려요. 속마음은 그게 아니였는데 말이죠. 자신의 감정을 정확히 알지도 못하고 기분을 앞세워 기분이 태도가 되어버리면 이처럼 끔찍한 일이 생길 수 있어요. 말이라는 건 한번 뱉으면 절대 주워담을 수 없으니까요.

그래서 자신의 감정을 잘 알아차리는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그리고 알아챈 그 감정을 상대에게 솔직하면서도 무례하지 않게 표현하는 것 또한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어요.

자신의 마음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사람은 그 누구도 아닌 자신뿐이에요.
자신의 진짜 마음을 바르게 알아채고 누군가에게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주는 무서운 실수는 하지 않도록 노력할 때 우리는 진정한 소통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꼬리 다섯 개 거리만큼> 은 자신의 감정에 대해, 친구와 성숙한 소통에 대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친절한 설명이 들어있어요.
소통 부재의 시대, 기분 폭력이 난무하는 안타까운 시대라지만 우리 모두가 조금씩 노력하다보면 우정을 지켜낸 숲속 여우 마을의 두 친구처럼 우리도 깊은 우정이 쌓이는 살기 좋은 세상이 만들어지지 않을까요?

*@bookmentorbooks_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
.
.


#꼬리다섯개거리만큼
#왕수펀글#차이위닝그림#유은영옮김#북멘토
#좋은책감사합니다❤️
#소통#내마음알기#동화#동화책#동화추천#책육아#책추천#책읽는엄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