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과 인공 지능 - 척척박사 오토봇이 들려주는 북극곰 궁금해 21
폴 비르 지음, 해리엇 러셀 그림, 조은영 옮김, 배준범 감수 / 북극곰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없었다면 로봇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을까? 라는 의구심을 품으며 펼쳐본 로봇과 인공지능에 관한 논픽션 그림책.

아이와 함께 읽다보니
내가 알지 못했던 로봇의 관한 사실과 장.단점 그리고 로봇의 윤리적인 이야기까지 정말 풍부한 내용이 담겨 있어 놀라고 이래서 로봇에 열광하는 아이들은 더 깊게 빠지고 로봇에 대해 잘 몰랐던 아이라면 관심을 가질만 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멈출 수가 없었다.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서 로봇이 하는 일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참 신기했다.
사실 로봇 이야기는 좀더 미래의 이야기라고만 생각했는데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피부에 와닿지 않았던 것 같다.
아이는 로봇 슈퍼히어로의 장면에서 눈빛이 빛났고 나는 로봇이 세상을 지배한다면? 이라는 장면에 시선이 멈춰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다.

🏷 과학 소설 작가 아이작 아시모프가 제안한
로봇과 인간이 함께 안전하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세가지 원칙을 보면서 조금은 안도할 수 있었다.

그러면서 아이와 함께 나만의 로봇 법칙을 정해보았다.

나만의 로봇 법칙.
1. (엄마 아빠 피곤할 때) 같이 놀아줘야 한다.
2. 내가 혼나야 할 때 대신 혼난다.
3. 재미없는 숙제를 내 대신 해야한다.

숙제는 하기 싫고 놀고만 싶은 딱 일곱살다운 대답에 웃다가 로봇이 대신 혼나야 한다는 걸 보니 내가 그렇게 많이 혼냈나 싶어 살짝 반성도 하게 된 재밌는 그림책 읽기였다.

로봇 박사가 되고 싶은 친구들 이 책 앞으로 다 모여라!!!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솔직한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
.
.

#북극곰#도서출판북극곰#북극곰북클럽#척척박사오토봇이들려주는로봇과인공지능#과학그림책#서평단활동#@bookgoodcom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