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필요한 과학의 원리 올리 그림책 40
킴 행킨슨 지음, 김세용 옮김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그신 #서평 # 초그신서평 #어디서나_필요한_과학의_원리 #킴행킨슨_지음 #김세용_옮김 #올리 @bookreview_cgs @chogushin_picturebook

과학이 우리 일상에 얼마나 스며들어 있는지 어디서나 필요한 과학의 원리는 지식 그림책에 가깝다. 책표지에 그려진 여러 가지 도구나 기물들을 사용하는 12개의 직업을 통해 볼 수 있는 과학의 원리를 생각하게 한다.

화재에서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소방관은 불이 일어날 수 있는 조건, 방화복 등에 숨어 있는 과학의 원리를 발견하게 하고, 인명 구조 요원은 구조 장비인 특수 보드와 플로트와 심폐소생술에 숨은 과학을 말한다.

우리가 쓰는 병따개나 젓가락 같은 작은 도구도 모두 과학의 원리가 아닌가. 이 책은 12개의 직업과 관련된 과학의 원리를 바로 설명하거나 알려 주지 않는다.

과학의 발전이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증에서 출발한 것처럼 어린이들이 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과학의 원리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과학에 관심을 가진다면 좋겠다. 이런 의미에서 과학의 원리를 탐구하게 만들 수 있다면 여느 책과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이 초등학생들에게 우리 생활 속에 숨어 있는 과학의 원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