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떤 여행 ㅣ 틈빛 시리즈 2
인순이 지음, 하은 그림 / 오톨루 / 2024년 3월
평점 :
#초그신 #서평 # 초그신서평 #어떤 여행 #인순이 #하은 #oTOloo @bookreview_cgs @chogushin_picturebook
“어떤 날은 돌이었고, 어떤 날은 보석이었어.
화려하고, 고독했어.”
뒤표지에 실린 <어떤 여행>(글 인순이, 그림 하은)의 문장은 가수로 살아온 인순이뿐만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 해당하는 말이 아닐까 생각한다.
반짝이는 별이 총총한 밤하늘을 배경으로 초승달이 떠 있고 그달을 향해 걸어가는 소녀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마치 은은한 달이 소녀의 길을 환하게 비춰주는 것처럼, 때론 어둡고 힘든 삶일지라도 달은 여전히 우리 위에서 우리를 지켜보며 응원하고 있는 느낌을 준다. 제목 <어떤 여행>에 반짝이는 재료를 사용해서 모든 삶, 어떤 여행이 그대로 빛난다고 메시지를 전하는 것 같다.
이 책은 가수로서, 한 사람으로서 인생을 살아가는 인순이의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의 삶을 노래하고 있는 서정시와 같은 그림책이다. 그림책의 후반부는 실제 노래 가사를 실었다고 한다.
푸른색과 초록 톤의 중심으로 한 그림의 색감은 독자에게 편안함을 주지만 친절하게 모든 것을 알려주려는 독백처럼 쓰인 글과 그림이 아쉬움을 주기도 한다.
이 책은 어린이 독자보다 청소년이나 어느 정도 삶의 기쁨과 슬픔을 맛본 연령대가 읽는다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