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는 망고 나무를 사랑해!
사르탁 신하 지음, 강수진 옮김 / 찰리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라는 망고나무를 사랑해! 사르탁 산하 글 그림/ 강수진 옮김 /찰리북

 

탐스러운 망고 열매 가득한 망고나무 위에 얼굴만큼 큰 망고를 들고, 망고보다 더 큰 함박웃음을 웃고 있는 주인공 소녀가 표지 가운데를 차지하고 있다.

주인공 소녀, 파라는 망고나무를 정말 좋아한다. 하루 종일 망고만 먹고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할아버지 나이보다 많은 망고나무에게 망고 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망고나무 속에 집을 지어 살고 싶을 정도로 좋아한다. 그런 망고나무에 이번 여름에는 어찌 된 일인지 망고가 단 한 개도 열리지 않았단다. 파라는 망고나무를 위해 노래를 불러주기도 하고 망고나무를 위해 춤을 추기도, 자신이 먹을 우유도 망고나무에게 갖다 부었다.

나는 내가 가진 것을 다 주면서까지 정성을 쏟아본 대상이 있었던가?

지금까지 살면서 파라가 망고나무를 좋아하고, 망고나무를 위해 노력한 것처럼 온 마음 다 준 것이 아무리 찾아도 생각나지 않는다. 파라가 부러워지는 순간이었다. 무엇인가를 좋아하고 좋아하는 것만큼 정성을 다해 돌볼 기회가 주어진다면 파라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HOT, GOD, 공일오비, 신화, 소녀시대, BTS. 유명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나무나 물건 등 무엇이든 내가 빠져들 수 있는 것을 찾기를 소망해 본다.

파라가 그토록 망고가 열리지 않는 망고나무를 위해 도움 청할 때도, 갖은 방법을 다 쓸 때도 할아버지는 묵묵히 나무판만 다듬고 계셨던 할아버지. 단 한 개의 열매도 맺지 않은 망고나무와 그 나무를 너무도 사랑하는 파라를 위해 할아버지는 또 다른 방법으로 망고나무를 사랑할 소중한 것을 선물한다. <파라는 망고나무를 사랑해> 그림책은 내게 원하는 것만 추구하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을 때 성급히 포기하거나 허탈해하지 말고 새로운 시각과 방향을 제시해 주는 고마운 책으로 기억될 것이다.

#초그신 #찰리북 #사르탁신하 #강수진 #파라는_망고나무를_사랑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