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으로 핑거그림책 8
조미자 지음 / 핑거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속으로(조미자그림책, 핑거)


하늘색 배경 가운데를 열어젖히며 뭐가 있나 궁금해하며 들여다보는 인물들이 책 속으로 안내하는 표지.

한 번 읽고, 읽어주고 또 다시 읽었다. 그래도 뭔가 이해가 안되는 찜찜함은 뭔가.

우리가 추상적인 그림을 감상하거나 현대미술품을 볼 때 '이건 뭐지? 무얼 의미하는 거지?'라는 생각처럼

책을 읽기 전 표지를 보고 어떤 내용일까 궁금함을 안고 펼쳤다.

노란 표지의 책을 펼쳐 들고 읽는 여자 어린이. 책의 내용에 따라 반응하는 심장과 눈, 마음, 다리. 책 속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의 전개에 따라 내 마음도 쫄깃해지고, 다리에 힘이 바짝 들어가기도 하는 누구라도 한 번쯤 경험해 보았을.

책을 펼치는 순간 모험이 시작된다. 모험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지혜와 용기로 괴물을 물리치는 주인공을 따라 나도 주인공이 된다. 괴물을 쫓는 모험에 동행한다. 용기를 내어 낭떠러지에서 뛰어내리고 어둠 속 동굴을 탐험하고 그러다 새로운 길을 찾게 된다.

우리의 삶, 인생처럼.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온 몸이 꽁꽁 묶인 것처럼 움직일 수 없는 상황에서도 또 다른 문이 열리고 선물처럼 새로운 날이 찾아온다.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처럼. 책 속에, 우리들 마음에 수많은 보석이 숨어 반짝이고 있다.

용기를 가지고 새로운 책 속으로 도전!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읽고 나누고 싶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