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1 -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만 3~4세(36~59개월) 편
오은영.오은라이프사이언스 연구진 지음, 현숙희 그림 / 오은라이프사이언스(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1 (오은라이프사피언스) / 오은영 지음


제가 이번에 만나본 책은 유명한 분이시죠! 오은영 작가님의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1' 이에요.

저희 아이는 지금 32개월인데요. 곧 36개월이 되는데 작가님께서 만3~4세 놀이법을 알려주신다기에 정말 기대가 되었답니다.

아이가 처음 태어나서는 누워서 모빌을 보면 놀다가 기어다니고 뒤집고 하면서는 앉아서 놀기도 했던 순간들이 생각나네요.

이제는 활동량이 많은 곧 3돌 36개월을 바라보고 있어서그런지.. 더욱 뛰어다니기 좋아하고 에너지가 넘치더라구요..

제가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감당이 안된다고나 할까요??

저는 앉아서 블럭 놀이나 책읽어주기 등을 주로 했는데 아이가 이제는 지겨운지 뛰어놀고 싶어하고 심심해하는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 책의 도움을 받아보고 싶어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아래는 오은영 작가님의 인사말이에요.

유아기에는 놀이가 정말 중요하다고 강조해주시네요.

놀이는 그저 놀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다양한 상호작용이 일어난다고 해요.

아래는 이 책의 목차에요. 다양한 주제로 아이와 함께 놀 수 있게 안내해주시네요.

제가 보자마자 아이랑 해보고 싶었던 피자 파이에요!

점토로 피자 반죽을 만들어야했는데, 집에 없더라구요..

인터넷에 종이로 피자 모형을 이쁘게 만들어놓으신게 있길래 한번 이걸 활용해봤어요!

아이랑 만들기에 앞서 가위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아이가 보더니 새로운지 흥미를 가지더라구요^^

직접 하나하나 토핑을 종이피자 반죽 위에 올려놓고 맛도 보면서 즐겁게 활동해주네요.

피망이랑 올리브는 빼서 옆에 놓는게 너무 웃겼어요.

다만들고는 먹겠다면서 한가득 앙~~

또한 다음 놀이로 짝꿍을 찾아라 인데요.

그림자 그림과 그림을 따로 준비해야했는데, 아직 아이가 이 수준까지는 안될거 같아서..

아이가 좋아하는 바다동물 그림찾기를 해봤어요. 곧잘 찾는게 신기하네요^^


위에서 짝꿍을 찾아라로 양말 짝꿍 찾기 놀이도 소개해주셨는데 아이랑 한번 해봐야겠어요^^

아래는 제가 책을 보면서 아이랑 함께 해보고 싶은 놀이들을 사진 찍어봤어요.

집에 마침 셀로판지가 있어서 이번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셀로판지 놀이를 해봐야겠어요.

요즘 아이가 숫자에도 관심이 많은데 숫자야 놀자 놀이 또한 저도 해봐야겠어요.

아래는 아이랑 꼬깔콘을 활용해서 만들기 좋을거 같은 놀이네요!

아이랑 함께 무슨 놀이를 하면서 놀아줘야할지 매번 고민이 많았는데 오은영 작가님의 어떻게 놀아줘야할까 책을 통해서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놀이가 정말 많다는걸 배웠어요.

아이가 매일 심심해했었는데 같이 다양한 놀이를 활용해서 놀아주니까 아이 표정도 밝고 저한테 또 놀자면서 붙더라구요^^

작가님께서 tip을 활용해서 더욱 놀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더욱 좋은거 같아요.

저처럼 아이와 함께 뭘하면서 놀아야할지 고민되신다면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어떻게 놀아줘야할까 책을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오은영의모두가행복해지는놀이 #어떻게놀아줘야할까1 #오은영 #오은라이프사피언스 #오은영놀이 #아이랑놀이 #놀이법 #놀이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