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셋을 낳는 동안, 나는 다이어트의 신이 되었다 - 다이어트가 가장 쉬웠어요
진은주 지음 / 아마존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 셋을 낳는 동안, 나는 다이어트의 신이 되었다 (아마존북스) / 진은주 지음



이번에 제가 읽어보게 된 책은 아들 셋을 낳는 동안, 나는 다이어트의 신이 되었다 책이에요.

이 책은 세아이를 낳으면서 75kg에서 53kg까지 만들면서 그리고 또 몸을 유지하신 이야기를 해주신다고해요.

저는 3살 아들 한명을 육아하고 있는데 진짜.. 살이 안빠지더라구요..

동아줄 부여잡는 심정으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아래는 프롤로그에요.

작가님의 프롤로그 부분만 읽었을 뿐인데도 왜이렇게 공감되는 부분이 많은 걸까요??!

정말 제 몸에 살이 붙고 몸이 무거워질수록 저의 마음은 우울해졌거든요.

그리고 저도 출산한지 지금 2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임부복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를 계속 하고 있는데 슬프더라구요..



아래는 작가님께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계기를 알려주시네요.

저도 여러번 다이어트 한다하고 닭가슴살 샐러드 먹다가 중단하고 폭식하기 일수였는데..

작가님께서는 계속 해서 유지할 수 있는 평생 먹을 식단, 바로 일반식으로 다이어트 하는 거라고 하시네요!

맨 마지막의 모든 엄마들이여! 행복하고 건강합시다. 그대들은 가정의 보물입니다.

이 부분을 읽는데 뭉클하더라구요.

정말 우리 엄마들, 아빠들 모두 건강해야 합니다!!

저도 아이를 임신하고 난뒤로는 그 전에 입던 옷들은 고이 옷장 속에 모셔두고 있는거 같아요.

바지는 완전히 못입고... 티셔츠는 그나마 입을 수 있는 정도?..

저의 원래 청바지를 입어보는게 소원이네요..

작가님께서도 다이어트를 하기전까지는 출산을 하고 나서도 임부복을 계속 입었다가 다이어트 계기가 된 친구의 결혼식장 이야기를 해주시네요!

가장 먼저 시작하신게 스피닝 운동!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도 배출되고 행복감도 느끼셨다고 해요!

저도 시간이 되면 헬스장에 가서 땀나면서 런닝머신 타는게 정말 좋더라구요.

저도 운동이 진짜 좋다는걸 느끼고 있어요^^

운동 못가는 날에는 그저 쉬었었는데 이제는 홈트라도 하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그리고 다이어트 의지가 있지만 실행력이 부족하다면 날씬한 무리에 끼어보라고도 알려주시네요.

저 또한 항상 집에만 있어서 비교 대상이 없었던것도 맞긴 하거든요!

작가님께서는 30일, 한달을 목표로 열심히 운동을 하셨다고 해요.

매일 운동하기가 진짜 쉽지 않은데 대단하신거 같아요.

저도 곧 새해가 다가오니까 더욱 열심히 매일 30분이라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먹는 걸 너무 좋아해서 과식, 폭식이 일상인데..

처음 다이어트 시작하면 먹는양의 1/3 정도만 줄여보는 것도 좋다고 알려주시네요!

그리고 다이어트 명언을 보면서 계속 되새김질 해야겠어요^^

작가님께서 알려주시는 위를 줄이는 방법이에요!

저도 점점 위가 늘어나는 느낌이 들었는데.. 한번 실천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제가 매일 하는 영상보면서 밥먹기..

이거 진짜 안해야겠네요.. 정말 영상 보면서 먹다보면 끊임없이 먹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되요.

또한 집에 있는 간식들을 모두 비우자고 알려주셨어요.

곰곰히 생각해보면 저희 남편도 집에 간식이 없으면 안먹게 되는데, 있어서 계속 먹게된다고 말을 하더라구요.

제가 항상 사다놔서 그런거같아요^^;;

저부터 간식통 비우기 실천해야겠네요..

또한 다양한 방법 중에서 달리기를 추천해주셨어요.

체지방 줄이는데 정말 좋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허벅지 운동의 중요성도 설명해주셨어요.

허벅지에 근육이 많으면 혈당이 쉽게 높아지지 않는다고 해요.

이건 처음 알게된 사실인데 저부터 열심히 허벅지 운동 해야겠어요.

저희 부모님도 살짝 당뇨끼가 있으신데 알려드려야 할거 같아요.

또한 집에가면 앉거나 누워있고 싶어지는데.. 작가님께서는 집에서 앉지 말고 서있자고 하시네요!!

또한 우리 엄마들! 취미를 만들라고 하셨어요.

작가님의 취미는 운동이시죠^^

저도 운동이 취미가 되는 그 날까지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또한 가장 중요한 음식!

먹는 음식을 건강하게 먹어야 마음도 건강하다고 알려주셨어요.

저는 인스턴트 음식을 너무 사랑하는데 단 음식을 좋아하는게 우울 증상을 불러온다니 충격이네요.

단백질을 잘 챙겨먹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시네요.

이 책을 읽기전까지는 그저 다른 다이어트 책처럼 운동법, 식단 등등을 설명할 줄 알았는데요.

읽고 나니까 전혀 그렇지 않네요^^

작가님께서 세아이의 엄마라서 그런지 육아를 하면서 다이어트 하기가 쉽지 않다는 현실을 잘 알고 계셔서 더욱 우리 육아하는 엄마들, 아빠들에 맞춰서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는지 잘 알려주고 계세요.

그래서 더욱 이 책이 육아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더라구요.

저 또한 아이를 키우면서 헬스장에 가기 쉽지 않을때도 있는데 그럴땐 집에서 작은 습관부터 바꿔보는 것도 알려주시고 홈트도 하나의 방법이라고도 알려주시네요.

또한 음식도 건강하게 먹어야 마음부터 건강해진다고도 알려주셨어요.

인스턴트 음식만 즐겨 먹던 제 모습이 반성이 되더라구요.

아이를 낳고 모유수유 하면 살이 빠질거라 생각했지만, 어느정도 빠지다가 정체기도 오고 제가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풀다보니 더 살이 안빠지고 오히려 다시 찌는 악순환이 반복되었었는데..

이 책을 읽고는 다시 저도 다이어트 의욕도 생기도 다시 힘내서 저의 예전의 몸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내봐야겠어요!

저처럼 육아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 쉽지 않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아들셋을낳는동안나는다이어트의신이되었다 #진은주 #아마존북스

#다이어트 #육아 #육아다이어트 #워킹맘 #다이어트도전 #다이어트책 #다이어트자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