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최고의 수영 선수 바다거북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 15
린 콕스 지음, 리처드 존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지구 최고의 수영 선수 바다거북 (보물창고) / 린 콕스 지음

이번에 만나본 책은 지구 최고의 수영 선수 바다거북이에요!

책 표지부터 바다거북이가 저희를 반겨주고 있는거 같아요!

아이에게 지구 최고의 수영 선수 바다거북 책을 주니까 해맑게 웃으면서 얼른 같이 읽자고 조르네요^^


혼자서 책을 펼치더니 첫부분에 나온 물고기랑 상어 등을 보더니 또 책을 넘겨서 바다거북이를 보더라구요^^

제가 읽어주니까 더욱 집중해서 보는 우리 아이에요!

거북이 어딨지? 하니까 바로 가르키면서 여깄다! 하네요^^

거북이가 그물에 걸린걸 보더니 슬프다면서 쓰담쓰담 해주네요.


아래는 책 일부 내용인데요!

처음 책을 펼치니까 바다거북이가 태어났어요! 알에서 갓 태어난 바다거북이는 정말 작네요^^

바다 거북이의 모험이 시작되었어요.

바다거북이 말고도 물고기, 바다풀 등등 그림체가 정말 이쁘게 표현되어 있는거 같아요.

바다거북이가 바닷가 여행을 할 동안 점점 바다 거북이의 등껍질이 적갈색으로 변하고 하트모양으로 자랐다는 부분이 저에게 정말 와닿더라구요.

바다거북이가 헤엄을 계속 치면서 하루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모습이 신기했어요.

그만큼 몸과 마음도 성숙하고 있겠죠?


또한 바다거북이가 그물에 걸린 물고기를 구해주려는 장면도 인상깊었어요.

지나칠 수도 있는 상황인데 바다거북이가 다른 이를 도와주려는 장면이 정말 감동이더라구요.

바다거북이가 한 어부의 눈에 띄어서 다행이였어요.

혹시라도 잘못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착한 어부였어요.

바다 거북이의 다친 부위로 치료해주고요.


이 다음으로 펼쳐질 바다거북이의 이야기는 책을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감동이 가득하답니다!

아래는 린 콕스 작가님의 말씀이에요.

지구 최고의 수영 선수 바다거북 책에 등장하는 붉은 바다거북이는 실제로 존재한다고 해요.

호주까지 바다거북이가 이동했다는 건 정말 놀랍더라구요.

붉은 바다거북이 요시가 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지구 최고의 수영 선수 바다거북 책은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정서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아요.

내용 자체도 감동이지만, 바다 거북이가 홀로 수많은 여정을 떠나면서 힘든 과정을 견뎌내는 모습이 정말 대단했어요.

또한 자기 혼자만 살려고 하는게 아니라 그물에 걸린 물고기도 구해주려고 하는 장면에서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세상이 살기 힘든 현실이지만 서로 더불어 살아간다는 교훈을 주는거 같아요.

그리고 환경 오염때문에 바다거북이가 위험에 처하게 되지만, 나중에는 한 어부가 바다거북이를 구해주어서 다시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모습에서 인간이 자연을 파괴하는 힘도 가지고 있지만, 한편으론 지킬 수 있는 힘도 존재한다는 걸 보여주고 있는거 같아요.

우리 친구들이 지구 최고의 수영 선수 바다거북책을 통해서 인간과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좋겠어요!

아이들에게 환경과 자연, 그리고 인간에 대한 내용을 알려줄 수 있기에 더욱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보물창고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보물창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지구최고의수영선수바다거북 #보물창고 #린콕스 #리처드존스

#지구그림책 #그림책 #아기그림책

#바다동물 #거북이 #거북이야기 #유아도서 #유아그림책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