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리, 고길동을 부탁해 둘리 에세이 (열림원)
아기공룡 둘리.김수정 원작, 김미조 엮음 / 열림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리, 고길동을 부탁해 / (열림원) / 김수정 지음


제가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둘리, 고길동을 부탁해 책이에요!

둘리는 1990년도에서 2000년도에 정말 인기가 많았던 캐릭터인데요!

지금도 가끔 티비를 보다가 둘리 만화가 하고 있으면 채널 돌리다말고 보게되는 소중한 만화인거 같아요.

둘리 고길동을 부탁해 책을 그렇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많이가고 어떤 내용을 들려줄지 궁금해졌던거 같아요.

아래는 제가 둘리, 고길동을 부탁해 책을 읽으면서 인상깊게 봤던 내용들 몇가지만 소개해봤어요!

우리의 기분은 우리가 정한다는 걸 말해주네요!

정말 매일 매일 아침을 맞이하면서 기분이 좋을때도 있고 몸이 찌뿌둥 할때도 있는데요.

일을 하는 순간에도 기분이 변하기도 하죠.

우리 기분은 우리가 정해보자는 말씀이 정말 좋았어요!


아래에서는 우리가 느끼는 두려움은 존재하고 있는게 아니라 결국 우리가 만들고 있다고 알려주시네요.

저도 뭔가를 두려워하는 감정이 있었는데, 결국 우리가 만들고 있다는 걸 알고는 더욱 두려워하지 않고 맞서 싸워야겠다고 느끼게 되네요.


아래에서는 스트레스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마음은 속일 수 있어도 몸은 속일 수 없다고해요.

스트레스를 직면하게 되면 타파하기 위해 노력해야겠어요!


아래에서는 중요한 것부터 하나씩 체크해보자고 알려주셨어요.

우선순위를 정하는 걸 추천해주시네요.

저도 뭔가 해야할 일이 많은데 뭐부터 해야할지 급급하기만 한 순간들이 있었는데, 이 말씀을 듣고 보니 우선 순위 정하기를 꼭 기억해야겠어요.

요즘은 정말 IT세계라고 하죠. 정말 세상이 이렇게 빨리 변해도 되나 싶다고 느끼는 순간들이 많은거 같아요.

계산도 이제는 사람이 아닌 키오스크로 하는게 더 편한 세상이 되었고..

인터넷도 예전엔 2G 였는데 지금은 5G까지 나올 정도로 빠르죠.

그래서 이 속에서 너무 빨리 세상이 변한다고만 느꼈었는데,

작가님께서는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도 우리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저도 지금 이 시기를 기회로 붙잡아봐야겠어요!

아래는 내용도 정말 좋은데 그림도 정말 이뻤어요!

둘리랑 도우너랑 또치까지 함께 등장해있네요!

우리가 길 위에 서 있으면서 힘듦을 느끼는 순간들도 있겠지만, 이 순간들은 지나가고 또한 그 속에서 다양한 기회를 붙잡을 수도 있다고 알려주고 계세요.

저도 너무 앞만 보지 말고 주변을 살펴보면서, 뒤도 돌아보면서 가야겠어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돈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아래 내용 읽고는 꼭 돈이 다가 아니라는 걸 배우게 되네요.

돈이 많아도 한 번에 바지 두 벌을 입지는 못한다는 말씀, 기억하겠습니다.

정말 앞만 바라보면 급급하게 살아가기 바빴는데, 주변에는 정말 좋은 사람들이 많은거 같아요!

저도 주변을 돌아보면서 살아야겠어요^^

저도 실수를 많이 하기 마련인데요, 그 실수를 하고 나서 그 다음이 중요한거 같아요.

작가님께서는 실수도 도전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혜택이기 때문에 도전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쿠폰이라고 표현해주셨는데 정말 인상 깊네요! 실수를 부정적으로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쿠폰 같은 걸로 바라봐주셨어요.

저도 육아를 하면서 아이가 짐처럼 느껴지던 순간이 몇몇 있었는데 아래 내용을 읽고는 더욱 반성하게 되는거 같아요.

정말 가족은 힘이 되어주는 것이죠!

저도 어른이지만 마음은 아직도 어린아이 같아요.

우리가 보기에는 주변 사람들을 나이로 어른인지, 아이인지 평가하기 마련인데요.

우리 각각 사람의 마음 속에는 모두 어린아이가 존재하고 있네요.

아래 그림이 고길동 아저씨를 어린아이로 만들어줘서 더욱 인상깊네요.

둘리, 고길동을 부탁해 책을 읽으면서 정말 많은 교훈을 배우게 되는거 같아요.

제가 생각 하기에는 실수는 부정적으로만 느껴졌었는데, 작가님께서는 실수를 도전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쿠폰 같은 거라고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이 외에도 다양한 내용을 통해서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더욱 힘 낼 수 있게, 그리고 도전할 수 있게 도와주시는 거 같아요.

도전을 꿈꾸고 있는데 망설이고 있다면 꼭 둘리, 고길동을 부탁해 책을 추천해주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둘리고길동을 부탁해 #김수정 #열림원 #아기공룡둘리 #둘리 #인생 #고길동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

문화예술채널 컬처블룸

문화채널, 공연정보, 뮤지컬정보, 연극정보, 콘서트정보, 전시회정보, 영화정보, 도서정보, 서평단, 리뷰단, 체험단, 추천전시, 가족공연, 공연할인, 리뷰단모집, 문화이벤트, 공연추천, 뮤지컬추천, 연극추천, 대학로공연, 전시회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