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에게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 흔들림 없이 나답게 나만의 인생을 사는 법
츠지 슈이치 지음, 한세희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자신에게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 (밀리언서재) / 쓰지 슈이치 지음



이번에 제가 읽어보게 된 책은 나 자신에게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책이에요!

책의 표지에서부터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는거 같아요^^

마음 따뜻해보이는 책! 읽을수록 더욱 빠져들거 같아요!

아래는 제가 나 자신에게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책을 읽으면서 일부 내용 발췌해봤어요!

저도 아래 내용을 읽고는 성공만을 향해서 이제까지 달려왔던건 아닌가 생각해보게 되더라구요.

성공은 외부에 있는 누군가의 평가로 만들어진 것일 뿐이라는 것!

그래서 이게 중요한게 아니라 나의 존재 자체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야한다고 알려주셨어요!

나를 소중히 여겨야 자기 존재감을 키울 수 있다는 것.

저는 제 자신을 소중히 해야한다고 말은 들어봤지만 이때까지는 다른 사람을 신경쓰기 바빴지, 제 자신에게 신경쓰지 못했던거 같아요. 지금부터라도 제 자신을 소중히 여겨야겠어요.

아래에서는 남의 기준으로 자기를 평가하려 하지 말고 나라는 존재 자체한테 몰입을 하자고 알려주셨어요.

저도 제자신도 모르게 만들어진 기준으로 제 자신을 너무 평가하고 있던건 아닌지 반성하게 되더라구요.


또한 아래에서는 나는 하루 중 내 생각을 얼마나 할까?라는 주제로 알려주셨어요.

질문에 답하자면 저는 제 생각은 거의 안하는거 같아요. 아이 위주로만 생각하고 있던 저를 발견하게 되네요.

나의 존재에 주목하면서 살자는 작가님의 말씀이 다시 한번 새겨듣게 되네요.

그래서 내 안의 나를 먼저 발견하자고 하셨어요.

긍정해야 한다는 인지점 관점에서 벗어나서 존재에 집중하자는 것!

저도 제 뇌리 속에 긍정 또 긍정이 박혀있던거 같아요.

끊임없이 긍정으로 살려고 너무 애썼던건 아닌가 싶어요.

또한 우리는 끊임없이 경쟁의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저 조차도 사소한 거 하나까지도 남과 비교할 때가 정말 많은거 같아요.

작가님께서 남과 비교하지 않을 때 자유로워질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결국 위에서 말해주신 것처럼 인지적으로 바라보지 말고 나에게 집중해야 하네요.



아래에서 한번 더 강조해주셨어요!

인지적인 뇌의 지배를 받던 삶에서 비인지적으로 사는 삶!

또한 삶의 목적과 삶의 의미는 다르다고 알려주셨어요!

삶의 목적은 내 안의 나에게만 존재하는 나만의 에너지 원천이라고해요.

정말 우리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 할 수 있겠어요!


정말 오늘이 마지막날인 것처럼 생각하면 현재에 정말 충실히 살 수 있을것만 같아요..

지금을 소중히 여기고 즐거운 마음으로 살아야겠어요!

정말 일상의 소중함을 절실히 깨닫는 요즘이에요.


이 책을 읽기전까지 저는 주변의 시선등을 항상 끊임없이 의식하면서 살아왔던거 같아요.

남들이 나를 어떻게 볼까, 그리고 제 자신조차 저를 보듬지 않고 성공만을 향해서 채찍질만 했던게 아닐까 싶어요.

나 자신에게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책을 통해서 저는 제 자신을 먼저 돌봐야 주변인들도 잘 돌볼 수 있다는 걸 배웠어요.

뇌의 지배를 받고 있는 인지적인 삶에서 비인지적으로 나 자신을 먼저 돌보는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또한 나를 먼저 돌보려면 내가 누구인지 나 자신에 대해서 먼저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져야한다는 것!

그리고 현재의 나에게 몰입함으로 행복하게 된다면 다른 사람들까지도 행복할 수 있다는 걸 배울 수 있었어요^^

저처럼 요즘 육아로 지치신분들,

일상에서 지쳐서 응원과 위로가 필요하신 분들,

책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

나 자신을 사랑하고 싶은 분들,

나 자신에게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책을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

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나자신에게좋아요를눌러주세요 #쓰지슈이치 #밀리언서재 #자존감 #자기긍정감 #나 #좋아요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

문화예술채널 컬처블룸

문화채널, 공연정보, 뮤지컬정보, 연극정보, 콘서트정보, 전시회정보, 영화정보, 도서정보, 서평단, 리뷰단, 체험단, 추천전시, 가족공연, 공연할인, 리뷰단모집, 문화이벤트, 공연추천, 뮤지컬추천, 연극추천, 대학로공연, 전시회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