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일하면 어때? - 본격 일본 직장인 라이프 에세이
모모 외 지음 / 세나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에서 일하면 어때? (세나북스) / 모모 ,고나현 ,스하루 , 허니비 ,순두부 지음


이번에 제가 읽어보게 된 책은 일본에서 일하면 어때? 라는 책이에요!

직접 일본에서 생활을 하시면서 겪은 일들을 진솔하게 작성해주셨어요!

작가님의 꿈이셨던 책을 쓰는 것까지 꿈을 이루신게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아래에서는 일본생활을 하면서 처음에 겪었던 일본의 문화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어요.

저도 들어만 봤지만 일본의 메이와쿠 문화! 정말 상대방을 생각하는게 많은거 같아요.

작가님께서 '친구가 필요하면 만들면 된다'라는걸 깨달으시고 직접 다가가려고 노력하셨던 부분들이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또한 영업 사원으로 일하시면서의 이야기도 소개해주셨는데요.

외국인이기에 더욱 긴장하며 듣고, 묻고 또 물으면서 재차 확인하는 습관도 정말 멋지시네요^^

일본에서 궤양성 대장염으로 휴직을 하게 되신 이야기도 알려주셨는데 산업의라는 단어와 직책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일본의 산업의는 우리나라에서도 정말 본받으면 좋을거 같아요.

또한 일본에서 일하는 이유에 대해 정말 많이 질문을 받으셨을거 같은데 그 이유에 대해서도 아래에 설명해주셨어요!

작가님께서 일본에서 거주하면서 번역하셨던 일화도 소개해주셨었는데, 정말 소중한 기억으로 남으셨다고 해요.

또한 돈에 대한 소중함도 배우셨다네요!

저는 아직 작가님처럼 해외에서 생활을 해본 적이 없어서 더욱 대리만족하면서 책을 읽고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일본 생활을 함으로써 일본에서의 문화나 일본 생활등을 더욱 이해하기 쉬우셨다는 것!

번역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셨을거 같아요!

작가님이 찍으신 동네!

정말 일본 만화에서 볼 법한 장면들이네요^^

아래는 작가님께서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멘토링을 하시게 되었던 일화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셨어요!

또한 일본에서 일하시면서 자주 쓰는 말들도 아래 내용에 자세하게 잘 정리해주셔서 일본에서 일을 하신다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거 같네요!


일본에서 일하면 어때? 책을 읽고 나니까 저도 일본에서 꼭 한번 생활을 해보고 싶더라구요.

저는 아직 한국 말고는 외국여행은 해봤어도 살아보지는 않았는데요. 한편으론 부럽기도 하고 걱정도 되고 그러네요^^.

작가님께서 겪으셨던 많은 경험들이 좋든 싫든 모두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서 정말 좋은거 같아요!

작가님께서 직접 일본생활을 처음 하면서 사람들과 친해지기 위해 먼저 다가가신 것도 큰 용기가 필요하셨을거 같아요.

또한 마지막에는 일본에서 직장생활 할 경우에 많이 사용하는 말들을 정리해주셔서 일본에서 일하게 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일본에서 일하면 어때? 책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일본에서일하면어때 #세나북스 #모모 #고나현 #스하루 #허니비 #순두부

#일본 #일본에서일하기 #직장 #일본생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