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있어 참 좋다 - 사람에게 상처받고, 사람에게 위로받는 당신을 위한 책
최윤석 저자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당신이 있어 참 좋다 (포레스트북스) / 최윤석 지음

 

 

이번에 제가 읽어보게 된 책은 최윤석 작가님의 당신이 있어 참 좋다 책이에요!

제목부터 정말 따뜻함이 느껴지고, 책 표지의 그림 또한 정말 평화롭고 여유로움이 가득 넘치는 분위기가 느껴졌어요!

그리고 소제목의 사람에게 상처받고, 사람에게 위로받는 당신을 위한 책이라는 부분에서 더욱 이 책은 어떤 책일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아래는 제가 읽으면서 와닿았던 많은 부분 중 일부분만 사진으로 남겨봤어요!

아래는 최윤석 작가님께서 직접 경험하시면서 깨달은 내용들을 같이 공유해주셨어요.

저도 후배들에게 일을 인수인계하면서도 초심을 잃는 순간들이 많았는데 반성하게 되더라구요.

또한 알려주신 말씀대로 나에게 최선을 다하는 사람에게는 나 역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

잊지 않고 저도 실천해야겠어요.

 

 그리고 초심을 잃지 않는게 정말 중요하다는 말씀도 기억하게 되는 순간이였어요.

 

 

 

아래 내용을 통해서는 자신감도 많이 잃은 작가님께 남궁민 배우님의 응원이 큰 힘이 된 이야기를 들려주셨어요.

저도 누군가에게 위로 받는 것보다는 혼자 스스로 회복하는 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육아를 하면서 친구가 힘들지 힘내 하는데 그 한마디에도 위로가 되더라구요.

정말 사람은 혼자 살 수 없는 존재이고, 위로도 응원도 해주며 서로 살아가는 존재라는 걸 느꼈었는데, 이번에 책을 읽고 나서도 또 한번 느끼게 되네요.

 저도 누군가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 적이 거의 없는데, 이 부분을 읽고 나니까 저도 먼저 주변 지인들에게 안부도 물어보고 손을 내밀어봐야겠다고 느꼈어요.

 

 

저도 누군가에게 손을 내미는건 정말 어색하고 용기가 많이 필요할거 같았는데,

육아로 지금 많이 힘들어하는 친구에게 연락을 해보니 서로 공통된 것도 많아서 그런지 이야기도 더 잘되고 서로 위로와 응원도 되서 좋더라구요.

처음이 어렵지 두번째는 쉬운거 같아요.

 

그리고 아래 내용을 통해서는 다른 사람 험담을 하지 않는게 자신에게도 좋다는 걸 알려주셨어요.

저도 더 나아간 생각까지는 못하고 험담했던 적이 있는데, 아래 내용을 읽고 나니까 많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누군가를 향한 손가락질은 곧 내게 쏜 화살이 되어서 나를 찌른다는 걸 명심해야겠어요.

또한 좋은 사람 곁에는 좋은 사람만 모인다는 말씀도 깊이 생각하게 되네요^^

 

당신이 있어 참 좋다 책은 많은 교훈을 주는거 같아요.

그래서 우리가 살아가면서 많은 어려움에 부딪히게 될텐데, 그때마다 어떻게 극복하고 일어날 수 있는지도 알려주시네요.

사람과 사람은 어떻게든 부딪히며 살아가야하는데, 책을 통해서 어떻게 하는게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해가 되지 않는지도 알려주고 계세요.

저도 남의 험담을 할게 아니라,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저처럼 사람에게 상처받은 걸 위로로 치유 하고 싶은 분들,

삶의 교훈을 얻고 싶은 분들,

모두 당신이 있어 참 좋다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포레스트북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포레스트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당신이있어참좋다 #포레스트북스 #최윤석 #위로 #응원 #상처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