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이종대왕 아이놀이 첫걸음
이종혁.신현진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가장 쉬운 이종대왕 아이놀이 첫걸음 (카시오페아) / 이종혁 ,신현진 지음

 

 

 

제가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가장 쉬운 이종대왕 아이놀이 첫걸음 책이에요!

아이들과 놀아주는게 가장 쉬운거 같으면서도 또 다르게 생각하면 가장 어려운게 놀이 같아요.

그냥 몸으로 놀아주고 싶어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남편도 제가 코로나 걸려서 아이들 혼자서 케어하는데, 놀아줘도 어떻게 놀아줘야 잘 놀아주는 건지도 모르겠고 한계가 있다고 힘들어하더라구요.

그래서 책에서 다양한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를 알려준다고 해서 이번에 읽어보게 되었어요!

책에는 정말 다양한 놀이를 알려주고 계세요.

아래는 책의 목차들 중 일부인데 신체놀이, 한글놀이 부분이에에요.

아래 외에도 숫자 놀이, 집중력 놀이, 창의성 놀이, 오감 놀이, 도구 놀이까지 정말 다양한 챕터로 나뉘어서 다양한 놀이들을 알려주고 계세요!

 

아무 도구도 필요없어서 정말 간단하면서도 재밌을거 같은 거북이 달리기 놀이에요!

집에서 가족과도 함께하고 친구들과도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그리고 아래는 종이 뒤집기 놀이에요!

색종이 10장 이상만 있으면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놀이네요.

저희 첫째아이랑도 함께 남편이 놀아줬는데 정말 좋아하네요!

남편이 일부러 저주기^^ .. 아이가 사진 찍히는걸 너무 싫어해서 사진은 못찍었어요.ㅠㅠ

처음 해본 놀이인데 아이가 재밌다고 또하자고 계속 조르더라구요.

 

 

그리고 아래는 참신한 놀이 같아서 사진 찍어 봤어요!

스무고개로 이마에 붙은 낱말 맞히기 놀이!

아직 아이가 어려서 스무고개는 못하지만 유치원생 아이들 부터는 함께 해보면 정말 좋을거 같네요^^

아이들과 대화하며 소통의 시간도 되고 정말 좋겠어요.

그리고 아래는 미술 놀이중 하나로 창의력과 감각을 키우는 손가락 미술 놀이네요!

미술 활동도 집에서 해줄 수 있다는 걸 배웠어요!

 

 

그리고 아래는 서로의 눈만 바라보며 얼굴 그려 주기 놀이에요!

우리 가족의 눈을 3초 이상 바라보고 있던게 언제인가 싶어요.

저도, 남편도 육아로 인해 서로의 눈을 오래본 적이 진짜 언제인가 싶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놀이도 좋지만, 전 남편과도 아래의 서로 눈 바라보며 얼굴 그려주기 놀이 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집에서 종이컵 볼링 놀이도 할 수 있다고 알려주시네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거 같은 놀이에요^^

 

 

가장 쉬운 이종대왕 아이 놀이 첫걸음 책에는 정말 다양한 놀이를 알려주고 계세요.

그래서 요즘 아이들이 놀이보다는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는 걸 더 좋아할텐데, 이제는 이종대왕 아이놀이 첫걸음 책으로 다양한 놀이와 함께 스마트폰을 멀리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생각지도 못했던 놀이법들을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그래서 저도 앞으로 아이들이 커가면서도 다양한 놀이를 활용해줘야겠어요.

그리고 아이와의 놀이가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놀이를 통해서 아이와의 관계도 소통도 더 잘 될 수 있을거 같아요!

저처럼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고민이신 분들,

아이와 몸놀이를 하고 싶은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는 분들,

아이와 스마트폰이 아닌 다양한 놀이를 해보고 싶은 분들,

아이에게 다양한 놀이를 알려주고 싶은 분들,

모두 가장 쉬운 이종대왕 아이놀이 첫걸음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동양북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동양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가장쉬운이종대왕아이놀이첫걸음 #동양북스 #이종혁 #신현진

#몸놀이로키우는우리아이필수능력

#집중력 #조절력 #순발력 #관찰력 # 어휘력 #암기력 #응용력 #공간지각력

#표현력 #상상력 #인내심 #운동능력 #협응력 #균형감각 #창의성 #사회성

#이종대왕 #초등교사 #가족놀이 #수업놀이 #몸놀이 #집콕놀이 #신체발달 #어린이게임 #오감발달 #감각놀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