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의 고수 - 신 변호사의 법조 인사이드 스토리
신주영 지음 / 솔출판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법정의 고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에피소드 소덕동 이야기가 책에 포함되 있어요!)

 

 

 

제가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법정의 고수 책이에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에피소드 중 하나인 소덕동 이야기의 원작이 바로 법정의 고수 책이더라구요!

소덕동 이야기 정말 인상깊게 본거라서 더욱 그 뒤에 숨겨진 내용이 있을지 궁금했는데, 마침 이렇게 볼 수 있네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나온 소덕동 이야기는 원래 고양시 대덕동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거라고 해요!

 

신주영 작가님께서는 이 사건을 맡으시면서부터 정말 열정적으로 임하셨다고 해요!

그리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나온 것처럼 처음 부분에 주민 한분이 '지더라도 한다, 나 혼자라도 한다'는 의지로 밀어 붙이셨네요!

 

 

아래는 문제가 된 지도에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했던 지도 모습이랑 거의 비슷하죠??

그리고 불합리한 정책 결정을 할 수 밖에 없던 이유에 대해서도 드라마 내용이랑 비슷하게 말해주시네요!

 

그리고 작가님께 이 사건 외에도 다양한 환경과 관련된 사건들을 보면 사명감이 느껴지셨다고 해요.

작가님의 말씀처럼 요즘 환경이 정말 중요시되고 있는데, 멋진 계획에 따라 친환경적이고 아름다운 전원 도시가 되길 정말 바라게 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처럼 작가님 또한 도로 건설 계획과 같은 행정 계획은 법원이 쉽게 판단을 해주지 않는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작가님께서 사전 환경성 검토 관련해서 위법을 발견하셨어요!

드라마에서도 우영우 변호사가 위법성 하나 발견했을 때 정말 기뻤었거든요!

그리고 각각 용어에 대한 설명도 아래에서 자세하게 해주셔서 내용을 이해하기에 더 쉽게 느껴지네요!

 

아래는 고양시 대덕동 현장검증이 있었네요.

드라마에서는 비바람이 몰아쳤었는데, 드라마와 다르게 이 날 정말 눈이 부셔서 현장검증 또한 많이 힘드셨을거 같아요!

 

 

 

 

 그리고 효력 정지 처분 덕분에 정말 기뻤을거 같아요.

 

 

 

아쉽게도 책에서는 결국 패소를 하게 되지만 10년 후에 두 번째 효력 정지!!

제2 자유로 연장 파주- 문산 구간에서 구석기 유물 8천점이 발견되네요!

실제와 드라마의 엔딩에 차이가 살짝 있지만 아무튼 효력 정지가 되서 정말 기쁘네요^^

 

 

 

마지막 부분이 정말 인상 깊네요!

4만 년 전의 그들이 두 번째 도로구역 결정 효력정지 처분을 받아내었다.

정말 예측하기도 어려운거 같아요^^

 

 

법정의 고수 높고 단단한 벽, 그리고 계란들 편은 5~7장으로 되어 있는데요!

드라마랑 실제 사건이랑 조금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결국 효력 정지가 되서 도로 건설이 중단된건 정말 잘된거 같아요!

드라마에서 보지 못했던 더 다양한 내용들을 책에서 만나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어려운 법정 용어들과 소송 관련 도로 용어들도 정말 어려웠는데, 책에서 알기쉽게 풀어서 부연 설명까지 알려주고 계셔서 좋았어요!

사건 발단부터 해서 어떻게 해결되었는지까지 자세하게 풀어써주셔서 더욱 재밌게 읽은거 같아요.

드라마 내용을 토대로 더욱 법정의 고수 책에 나오는 다양한 에피소드가 궁금하신 분들을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솔출판사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솔출판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법정의고수 ​#솔출판사 #이상한변호사우영우 #신주영 #이상한변호사우영우에피소드 #소덕동이야기 #소덕동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