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난 멋진 엄마 - 불안하고 속 끓이고 흔들려도
강문정 지음 / 더메이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아무튼, 난 멋진 엄마 : 불안하고 속 끓이고 흔들려도 (더메이커) / 강문정 지음

 

 

 

이번에 제가 읽어보게 된 책은 " 아무튼, 난 멋진 엄마 : 불안하고 속 끓이고 흔들려도 " 이에요!

아이들의 엄마로 살면서 항상 의문이 들곤 했어요.

'내가 아이들의 엄마의 자격이 있을까?' '지금 육아를 잘해내고 있는 걸까?' 항상 고민의 연속이라서 더욱 육아에 있어서 자신감을 얻고 싶었어요.

아래는 아무튼, 난 멋진 엄마 : 불안하고 속 끓이고 흔들려도 책의 목차에요.

크게 3가지 파트로 나눠서 설명해주고 계시네요.

 

 

아래에서는 아이와의 행복을 위해서는 그 순간의 조건과 상황에 맞게 행복을 찾아야 한다고 알려주셨어요.

가장 큰 행복은 나 자신이 엄마라는 사실!

그리고 육아는 모두 다 처음 겪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도, 엄마 자신도 힘들고 두렵고 불안할 수 밖에 없다고 알려주셨어요. 너무 징징 투정대는 모습은 아이도 바라지 않을거라고도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아이와 부모는 서로 부대끼면서 서로에게 의지하며 적응을 해나가게 된다고 알려주셨어요.

저도 부모가 처음인지라 정말 막막하고 힘든거 같았는데, 주변에 힘들다고만 말하지 따로 행복하다고 말하는 경우는 많이 없었던거 같아서 반성이 되었어요.

그래서 앞으로는 징징보다는 각 상황 속에서 행복을 찾아 봐야겠어요^^

 

 

그리고 아래에서는 나의 생체 시간은 아이를 중심으로 흘러가고,

우리는 멋진 부모로, 멋진 엄마로 지금도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자고 하셨어요.

그러면서 엄마를 위한 동화도 추천해주시네요^^

저는 제가 멋진 엄마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앞으로라도 자신감을 가져야겠어요!

 

그리고 어느 엄마나 죄책감과 미안함은 가질 수 있지만 아이의 성장에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은 아니라는 것!

그리고 엄마는 존재 자체만으로도 아이에게 힘이 된다고 알려주셨어요^^

아이의 사랑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확실한 믿음만 있으면 아이는 차근 차근 잘 자란다고 해요!

저는 아이 키우면서 믿음보다는 전전긍긍이 더 많았던거 같아서 앞으로라도 아이를 믿고 기다려주는 노력이 필요할거 같아요!

그리고 아이가 성장하면서 꼭 필요한 것을 생각해보자고도 알려주셨어요.

4가지 질문을 남편과 함께 이야기 해봐야겠어요!

 

 

또한 아래 내용에서는 완벽한 엄마가 아닌 충분한 엄마가 아이들에게 필요하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아래 오른쪽의 글이 정말 와닿더라구요.

"내가 엄마가 되기 전에는" 정말 다 하나하나 공감이 되는 내용^^

 너무 공감이 많이 되서 하나하나 다 밑줄을 긋게 되네요!

 

 

또한 아이 스스로 능동적인 아이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의 경험이 중요하다고도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스스로 경험을 쌓아가면 나중에 어른 시기에도 잘 지낼 수 있다는 것!

유아기 때의 경험이 중요하다는 걸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더욱 지금 아이를 잘 양육해야겠다고 깨닫게 해주시네요!

또한 아이에게 있어서 제지하기 보다는 위험한게 아니라면 충분히 허락해주기!

그리고 놀잇감 경계 허물기! 실천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엄마의 시선이 어디에 머무는지도 중요하다고 알려주셨어요.

아이에게 시선을 두지 않고 다른 것에 시선을 두면 아이가 보내는 신호를 알아차릴 수 없다는 것!

정말 반성하게 되네요.. 저는 스마트폰이나 tv등의 전자기기에 아이보다 더 시선을 많이 두고 있던거 같거든요.

지금부터라도 조심하고 주의해야겠어요.

 

 

또한 육아에 있어서 복습은 하지 않고 예습과 앞서나가는 것만 학습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도 알려주셨어요.

아이를 믿고 기다리기!

 

그리고 아이가 놀이를 하면 아래의 것들을 관찰해보자고 알려주셨어요.

저는 아이가 놀면 노는거라고만 생각하고 따로 더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지금이라도 제대로 아이를 위해 파악해야겠어요.

 

 

책을 읽기 전까지는 저는 육아에 있어서 많이 지쳐있고 육아를 내가 잘하고 있는건지 의문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더욱 의기소침하고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이였는데, 책을 읽고 나서는 정말 많은 힘을 얻은거 같아요!

아이에게 있어서 엄마는 그 자체만으로도 큰 힘이 되고, 아이를 믿고 기다려주는 것만으로도 아이는 잘 자란다는 것!

또한 저의 시선이 아이가 아닌 주변의 다른 것들에 너무 몰입되 있던건 아닌가 반성을 하게 되었어요.

아무튼, 난 멋진 엄마 책 덕분에 정말 많은 힘과 격려을 받고 육아에 더욱 힘낼 수 있게 되었어요^^

저처럼 육아로 지쳐서 너무 힘이 드는 분들,

육아를 다시 잘 해내고 싶은 분들,

아이와 행복한 육아를 하고 싶은 분들,

예비 부모로서 육아를 하기 전에 육아서를 읽고 싶은 분들,

모두 " 아무튼, 난 멋진 엄마 : 불안하고 속 끓이고 흔들려도 "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더메이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더메이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아무튼난멋진엄마불안하고속끓이고흔들려도 #더메이커 #강문정

#육아 #엄마 #멋진엄마 #아무튼난멋진엄마 #불안하고속끓이고흔들려도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