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 하늘에서 얼음이 떨어진다고? 무지개의 끝은 어디일까? 아하, 그렇구나 - 초등 교양 지식 1
아라키 켄타로 지음, 오나영 옮김, 조천호 감수 / 서사원주니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서사원) / 아라키켄타로 지음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책이에요!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비가 오는 것보다는 해가 쨍쨍하게 있는 날이 좋고,

비보다는 눈이 오는걸 좋아하는 저인데요!

날씨와 관련해서는 신기하다고만 생각했지, 따로 알아보려는 노력은 하지 못했던거 같아요.

그래서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책이 더욱 궁금해졌어요~~!

아래는 다양한 구름의 모습들을 알려주셨어요!

파란 하늘 속 새하얀 구름을 보고는 그저 이쁘다고만 생각했는데,

아래내용을 통해서 구름의 생성 원리도 알 수 있고 회전 구름의 다양한 이름들도 배울 수 있네요^^

구름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에게도 알려주기에 정말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무지개와 관련해서도 꼭 빨주노초파남보의 7가지 색의 무지개가 아닌 무지개도 있다는 것도 알려주셨어요.

저도 가끔 우연히 무지개를 보게 될 때가 있었는데, 제가 알던 7가지 색 무지개가 아니길래 뭘까 생각했었거든요.

아래 내용을 통해서 그 궁금증이 해결되네요^^

 

그리고 아래는 빛내림!

저도 낮에 차타고 가다가 몇번 봤었거든요! 이게 빛내림이라는 거라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빛내림이 구름 틈새로 나온 빛이 땅을 향해 뻗어 나오는 현상이라고 해요.

남편도 차타고 가다가 빛내림 발견하고는 성경 관련해서 이야기를 했는데, 아래에서도 설명해주시네요!

흐린 날에 더 자주 볼 수 있다니까 더 신기한거 같아요^^

제가 봤던 건 낮 12시의 아래 그림같은 흰빛의 빛내림! 다시봐도 신기하네요!

 

 

그리고 비 냄새에도 이름이 있다고해요.

비가 오면 "비 냄새 난다~" 하기만 했었는데, 우리 각 사람마다 이름이 다른거처럼 비도 냄새가 이름이 있군요.

페트리코와 게오스민이 있다고 하네요^^

이제 비 냄새를 맡을때면 두 친구의이름을 기억해야겠어요!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책을 통해서 평소에 매일 접하는 날씨와 관련해서 전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지식들을 배울 수 있었어요!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날씨에 대해서 알려주기에 정말 좋은 책 같아요.

내용도 알기 쉽게 잘 알려주시고 다양한 예시와 사진, 그림들을 활용해서 더욱 이해하기에 쉬운거 같아요.

초등학생도 쉽게 볼 수 있을거 같아요.

제가 소개한 내용 외에도 정말 다양한 내용들이 책에 담겨있어서 저의 궁금증을 다 해결할 수 있었네요^^

날씨와 관련해서 알고 싶은 분들,

아이들에게 날씨를 소개해주고 싶은 분들,

모두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글담정원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서사원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서사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서사원 #서사원주니어 #날씨도감 #아라키켄타로 #초등교육 #날씨이야기

#날씨공부 #누적판매량25만부돌파 #날씨의아이 #기상감수자

#따수비서포터즈 #출판사서포터즈 #이벤트 #서평단 #서사원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