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현 지음 / 풀빛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쭉 (풀빛) / 박주현 지음

 

 

 

이번에 제가 읽어보게 된 책은 풀빛 출판사의 박주현 작가님의 저서 쭉이라는 책이에요!

제목부터 정말 신선해서 더욱 무슨 책일지 궁금했어요.^^

표지에 나온 수박 반쪽이 정말 먹음직스러워보이면서 여름을 알리는 책 같았어요!

책의 내용을 도통 알 수 없었던 제목! 그래서 더욱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얼른 읽어보고 싶었답니다!

아래는 저희 둘째 아이에요! 첫째 아이는 사진 찍는걸 정말 싫어해서 어쩔 수 없이 항상 둘째 아이와 촬영을 해요^^

책 도착하자마자 아이에게 줘봤더니 신기한지 덥석 잡더라구요^^

아마 먹는 수박으로 착각한 걸 수도 있을거 같아요..!

 

아래는 제가 책을 보면서 봤던 페이지 중 몇부분만 찍어봤어요!

수많은 수박들 사이로 수박 하나가 "쫙" 소리를 내며 부러지네요!

수박 넝쿨이 생각났어요. 그러면서 쫙 글자 하나가 써있을 뿐인데도 깨진 수박이 쫙 깨졌다는걸 한눈에 느낄 수 있었어요. 마치 수박이 제 눈 앞에서 쫙 깨진거 같은 효과가 있었어요.

 

 

그리고 아래는 짝!

"짝" 하면서 똑같은 수박이 나란히 나오네요! 데칼코마니 기법으로 쓰여서 더욱 신선했어요.

아이들에게도 보여주면서 이건 짝이라고 알려주기도 좋을거 같아요.

또한 배경이 노란 도트무늬 라서 더욱 수박을 돋보이게 해주는 효과까지 있는거 같아요.

 

아래는 "쩍"

수박이 쩍 소리를 내며 마치 두동강 난 걸 표현한거 같았어요.

소리까지 나는 거 같은 생생한 효과!

 

 

그리고 아래는 제가 제일 크게 웃겼던 부분이에요^^

수박씨 하나가 착!

생각도 못한 전개였는데 정말 재밌었어요!

 

그리고 위의 내용 외에도 쭉 책의 뒷부분으로 갈수록 다양한 전개가 이어져서 정말 신선해요!

그 내용은 쭉 책에서 직접 확인해주세요^^

아래는 저희 둘째 아이에게 책을 읽어줘봤어요!

수박을 먹어보기만 했지, 아직 이렇게 큰 모양을 하고 있는게 수박이라는 걸 잘 알지는 못하지만!

신기한지 제가 수박 가르키면서 쭉~~ 쭉~~~

수박씨가 쭉~~있네 하면서 등등 말해주니까 신기한지 웃으면서 집중해서 책을 보더라구요!

 

 

또 책 읽어달라고 책 가져와서 내밀길래 다시 또 읽어줘봤어요!

이번엔 아까보다 더 크게 웃더라구요^^

특히 "쩍" 부분을 효과음으로 읽어주는데 제일 크게 웃었어요.

이 단어가 재밌나봐요^^

 

쭉 책은 정말 생각도 못한 전개로 이어지는 책이에요.

이제까지 봤던 수많은 그림책들은 뒤의 내용이 어떻게 될지 대충 예상도 가능하고,

우리 어른들이 아이들 그림책 읽어주기에는 사실 유치한 내용이 가득이라 심심하기도 했었는데요.

쭉 책의 경우 이 경우를 다 뒤엎어요! 그만큼 신선하고 예측 불허의 책!

전개가 어떻게 이어질지 전혀 예상 못하고 책을 펼치면서 나오는 전개가 재밌고 신선했어요.

한 사람으로 시작해서 수박 여러개가 나오고 등등.... 책의 자세한 내용은 쭉 책에서 직접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특히 쭉 책이 좋았던 점은 글자가 정말 최소로 적혀 있는데, 마치 옆에서 소리를 들려주는 듯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에요!

책을 수없이 읽어보았지만 이렇게 소리가 들리는 듯한 책은 처음 경험해봤어요.

그림도 정말 글자와 다 어울리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더욱 책을 읽으며 집중하기에 좋았어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감각을 들려줄 수 있는 책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여름 맞이 수박 관련 책을 읽어보고 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또한 아이들과 다양한 리듬을 체험해보고 싶은 분들께도 추천해요!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풀빛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풀빛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쭉 #풀빛 #박주현 #수박 #수박그림책 #그림책 #서평단 #서평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