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3등급 벽을 뛰어넘는 아웃풋 공부법 - 멘탈 관리부터 세상 친절한 내신.모의고사 공부 노하우까지
이은지 지음 / 서사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아웃풋 공부법 (서사원) / 이은지 지음

 

 

 

이번에 제가 읽어보게 된 책은 서사원 출판사의 영어 3등급 벽을 뛰어넘는 아웃풋 공부법 책이에요!

이 책은 이은지 영어 강사 선생님께서 쓰신 책이에요!

이은지 작가님은 10년간 입시 영어만을 가르친 입시 전문 영어 강사분이세요!

그래서 지금도 중하위권 친구들에게 멘토 역할을 하며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시고 있다고 해요!

저도 학생이었을 때는 영포자에 가까운 학생이였는데요..

영어 공부 잘하고 싶어서 학원도 다녀보고, 문제집도 많이 사보고.. 유명하다는 강사 영어 인가도 들어보고..

여러 시도를 많이 해봤지만 결과는 처음부터 끝까지 4등급이였네요..ㅠㅠ

제가 이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제가 학생일 때 알았으면 좋았을거 같다는 생각을 참 많이 했어요..

다양한 시도를 했지만 저는 제대로 된 영어 공부를 못하고 있었다는걸 알았거든요..!

아래는 제가 책을 읽으면서 소개하고 싶은 문구를 캡쳐해봤어요!

우선 공부하기에 앞서서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알려주셨어요.

남과 비교하지 말고 어제의 나와 비교하는 것.

그리고 나 자신을 믿을 것.

결과보다는 오늘 나의 행동에 집중할 것!

저도 누구는 몇등급이더라, 누가 어떤 강의 들었는데 좋았다더라.. 등등..

여러 말에 휘둘리면서 이것도 해보고, 저 교재도 사고 , 다른 영단어 책도 사고..

끊임없이 책도 사고 강의도 결제했던 제 자신이 떠올랐어요.

저 또한 제 자신을 잘 믿지 못하고 안절부절하며 공부했었던거 같아요.

우리 학생 여러분! 아래 알려주신대로 마음 가짐을 우선 다 잡고 공부를 시작하면 좋겠어요^^

 

그리고 아래는 아웃풋 공부법의 다양한 방법 중 하나로 문제 풀기를 예시로 알려주셨어요!

영포자의 공부 방법과 공신의 공부 방법에는 차이가 있네요.

영포자의 경우 개념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무조건 개념만 무한 반복 읽고 노트 정리 하고..

이거 딱 저더라구요! 저도 학생 때 수학이든, 영어든 .. 개념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개념 정리하기 바빴고..

노트 하나에 정리 잘하는걸 좋아했었거든요^^;; 물론 노트 정리하다보면 야자시간 끝나서 집에 가고는 노트 펴보지도 않았었던..^^;;

공신의 공부법의 경우 예문을 보면서 이해한다는 것!

벌써 영포자의 공부법과 차이가 있다는 걸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아래에는 영포자도 만만한 공부법으로 어떻게 하면 되는지 꼼꼼하게 알려주셨어요!

단순 해설만 보지 말고 예문과 함꼐 맞춰보기!

그리고 100퍼센트 이해하고 문제를 풀려는 완벽주의를 버리기!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는 틀린 이유를 먼저 생각해 본 후 해설지와 맞춰보기^^

 

그리고 아래는 영어 단어 외우는 법에서도 인풋 공부법이 아닌 아웃풋 공부법을 해야한다고 알려주셨어요!

저는 학생때는 반복해서 계속 보면 영어 단어가 외워질거라 생각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영어 단어 공부법은 아웃풋 공부법을 해야한다는 걸 배우네요!

그저 반복해서 보거나 쓰는게 아닌 기억을 떠올리는 아웃풋 공부법!

또한 이 기억을 떠올리는 아웃풋 공부법을 반복적으로 테스트 하는게 중요하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내신은 학교 수업에서 핵심이 나온다는 것!

수업마다 퀘스트를 정해서 집중을 해보자고 알려주셨어요!

이건 모든 과목에 적용해보면 좋을거 같은 꿀팁이네요!

 

그리고 아래는 각 등급별로 어떻게 영어 공부를 진행하면 더욱 효과적인지도 알려주셨어요!

아래 외에도 중위권, 상위권에 맞는 공부방법도 책에서 알려주셨으니 책을 통해 참고해주세요^^

 

 

영어 3등급 벽을 뛰어넘는 아웃풋 공부법 책에서는 내신 대비, 모의고사 대비 각각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을지 알려주고 계세요.

그리고 영어 단어 외울때도 반복해서 쓰거나 보는 것만으로 외워지는게 아니라 아웃풋 공부법을 해야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

제가 학생일 때 이 책을 먼저 알았다면 더욱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을거 같아요!

지금 알아서 너무나 아쉽습니다^^

그리고 영어 공부 외에도 다양한 과목에서 활용가능한 퀘스트 공부법!

하나씩 자기 자신에게 미션을 줘서 그 시간에 더욱 집중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알려주셨어요!

지금 영어 공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분,

영포자에서 공신이 되고 싶은 분들,

영어를 포기하고 싶다가도 영어 공부를 잘 하고 싶은 분들,

성적이 계속 한등급에 머물러 있는 분들,

모두 영어 3등급 벽을 뛰어넘는 아웃풋 공부법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글담정원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서사원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서사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서사원 #아웃풋공부법 #이은지 #영포자3등급 #벽을뛰어넘는

#아웃풋 #영포자 #3등급 #공부법

#영어공부 #영단어암기 #영단어 #영어 #영어공부잘하는법

#따수비서포터즈 #출판사서포터즈 #이벤트 #서평단 #서사원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