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런던 아이코닉 런던 - 도시의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런던의 오늘
성종민.김규봉 지음 / 이담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의 런던 아이코닉 런던 (이담북스) / 성종민, 김규봉 지음

 

 

 

제가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이담북스 출판사의 미래의 런던 아이코닉 런던 책이에요!

책 표지부터 시선을 확 끄는 런던의 풍경이네요!

소제목의 도시의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런던의 오늘이라는 말을 보고는 책의 내용이 어떤지 더욱 궁금해졌어요!

아래는 킹스 크로스역과 관련된 이야기를 설명해주셨어요!

해리포터를 봤다면 누구나 한번쯤 꼭 가보고 싶은 킹스 크로스역인데요!

이 곳과 관련해서는 조앤K롤링 작가님께서 왜 이야기의 처음을 이곳으로 했는지와 관련된 일화를 아래 내용에서 확인 할 수 있네요!

아마 아래 내용을 몰랐다면 평생 몰랐을법한 이야기같아요^^

 와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가보고 싶은 킹스 크로스역의 9와 3/4 승강장 포토존과 실제 모습이네요!

 

 

그리고 킹스 크로스역의 경우 변경 전과 후의 모습을 사진으로 알려주셨는데요!

변경 전에도 멋진데 변경 후의 모습은 진짜 넘 멋진거 같아요!

역이 이렇게 멋있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특히 이 역의 경우 4년간의 리노베이션 과정을 거쳐서 2013년에 새롭게 거듭났다고 해요!

보통 철거하고 다시 짓기 마련인데 이렇게 과거의 모습을 살리고 발전된 모습을 함께 공존하는게 정말 멋진거 같아요!

그래서 책의 소제목처럼 도시의 과거랑 미래가 공존한다고 했던 건가 싶었어요^^

 

그리고 영국 축구 국가 대표팀의 삼사자 군단 모습도 어떻게 해서 생기게 된건지도 알려주셨어요!

리처드 왕이 진짜 멋진거 같아요^^

 

 

그리고 아래는 런던 브리지와 타워 브리지에요!

런던 브리지는 제일 오래된 다리이고 제일 유명한 다리는 타워 브리지 라고 하네요!

아래 사진을 보자마자 저도 최근에 스파이더맨 영화를 봐서 타워 브리지 나오는 장면이 떠올랐는데요!

정말 멋지고 웅장하더라구요!

 

그리고 유명한건 밀레니엄 브리지가 가장 유명하다고 해요!

와 발전소부터 미술관, 그리고 템스강까지 다 이어져 있다는게 놀라운거 같아요!

실제로 보면 정말 웅장하겠죠??

 

 

아래 사진을 보자마자 더 샤드가 롯데월드 타워와 정말 비슷하게 생겨서 깜짝 놀랐어요^^

높이가 1600m나 된다고 해요!

 위의 사진의 왼쪽 위의 QR코드를 찍으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를 통해서 음악도 들을 수 있어요!

 

 

아래는 더 샤드의 모습이이에요!

유리로 되어 있는데 상위층은 지붕 없이 뚫려 있어서 더욱 시원하게 런던 전경을 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더 샤드는 입장료가 살짝 비싸다고 하네요^^;;

그래서 작가님께서는 더 샤드 전망대보다는 더 샤드 내부에 있는 샹그릴라 호텔 레스토랑을 가도 좋다고 꿀팁으로 알려주셨어요!

 

책에는 정말 다양한 런던의 곳곳에 대해서 소개해주고 계세요!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더욱 런던의 역사와 다양한 문화, 건물 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만약 미래의 런던 아이코닉 런던 책을 읽지않았다면 런던에 대해서 이렇게 속속히 알 수 없었을 거에요!

특히 밀레니엄 브리지와 타워 브리지는 꼭 실제로 제 눈으로 봐보고 싶어요^^

얼른 코로나가 종식되면 꼭 런던을 제일 먼저 방문해보고 싶네요!

저처럼 런던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

런던의 곳곳에 대해 흥미가 있으신 분들,

런던을 여행하기 전에 런던과 관련된 지식을 쌓고 싶은 분들,

모두 이담북스의 미래의 런던 아이코닉 런던 책을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미래의런던아이코닉런던 #이담북스 #성종민 #김규봉 #런던 #타워브리지 #밀레니엄브리지

#런던여행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