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수업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는
이윤정 지음 / 빅피시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집밥 수업 (빅피시) / 이윤정 지음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집밥 수업 책이에요!

홈퀴진 이윤정님의 집밥 레시피 117가지를 알려주셨어요!

육아를 하면서 남편에게 밥다운 밥을 제대로 해주지 못했던거 같아요.. 그래서 제가 밥다운 밥을 해주고 싶어서 고민했는데, 제가 요알못이라..(요리를 잘 모르는^^) 덕분에 집밥 수업 책의 도움을 받게 되었어요!

아래는 음식에 맛을 더하는 필수 식재료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어요.

사골 육수는 저도 즐겨 사용했던거 같아요! 간편하고 맛도 좋더라구요!

맛술은 잘 사용 안했었는데 음식의 냄새를 휘발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처음 알았네요!

그리고 피시소스도 국내 제품 중에서도 추천해주셔서 한번 구매해봐야겠어요!

 

아래는 제가 아직 도전 못해봤는데 해보고 싶은 두부밥이에요!

두부 조림만 해먹어봤었는데 아래처럼 두부밥도 정말 색다르고 좋은거 같아요^^

두부 안좋아하는 아이에게도 유부초밥과 비슷한거라고 알려주면서 단백질 섭취하게 하기에 딱 좋을거 같아요!

두부를 구워서 그 안에 밥을 넣어주면 되서 아이랑 함께 만들어보기에도 좋을거 같아서 다음에 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아래는 소고기 가지볶음!

제가 가지를 안좋아하지만 남편은 가지를 좋아하거든요. 근데 가지 요리는 구워주는거 말곤 해준게 없었는데 소고기랑 가지를 넣어서 볶는 요리도 알려주셨어요!

집에 가지가 없었어서 이것도 다음번에 꼭 해줘봐야겠어요! 남편이 정말 좋아할거 같아요^^

 

그리고 아래는 두부 댤걀부침!

집에 두부랑 달걀은 있었어서 마침 만들어봤어요!

아이도 먹을 수 있는 요리라 더욱 좋았어요 ㅎㅎ 우리 첫째아이가 달걀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두부구이는 먹어봤어도 두부와 달걀의 조화는 처음이였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정말 편하더라구요!

두부를 구운 다음에 그 위에 달걀과 대파를 넣어주었어요!

마치 달걀전 같은 느낌이에요~~

 

완성샷! 두부 한모를 다 사용했더니 양이 정말 많아요!

남편이 보고 두부피자 같다고^^

 

 

그리고 아래는 제육볶음이에요! 제육볶음 두가지 버전을 알려주셨는데 저는 첫번째 버전을 이용해 만들어봤어요!

저는 앞다리살을 사용했는데 제육볶음용 고기로 대패 목살, 대패 삼겹살 부위도 괜찮다는 꿀팁!

그리고 양념장도 정말 먹음직스러워보여요 ㅎㅎ

 

금방 휘리릭 양념해서 팬에 구워줬어요!

 

아래는 촉촉제육볶음 버전인데 당면까지 넣으면 정말 더 맛있을거 같아요^^ 다음엔 이버전으로 만들어봐야겠어요!

 

 

그리고 남편이 좋아하는 육개장!

제가 직접 만들어준 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만들어봤어요!

육개장에도 당면을 조금 넣어 끓여먹으면 더 맛있다고 알려주셨어요^^

집에 당면이 없는 관계로 어쩔 수 없었던....!

저는 토란은 안넣고 느타리버섯을 많이 넣었어요~!

 

 아이도 먹어야되서 고춧가루는 최소한으로 넣었더니 색깔이 빨갛지 않게 나왔어요 ㅎㅎ

 

 

 

아래는 항상 고생하는 남편을 위한 한상차림이에요^^

비록 반찬은 2개와 국 하나이지만, 남편은 정말 행복하게 한끼를 배부르게 먹었다고 좋아해줬어요^^

 

알려주신 레시피대로 차근히 만들어가니까 어떻게 해야할지 헤매지 않고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꿀팁도 알려주셔서 따라하기가 어렵지 않고 좋은거 같아요.

집밥 수업 책 속의 117가지 요리를 하나하나 다 만들어 보고 싶어요^^

그리고 밥, 국, 반찬 등등 다양하게 알려주셔서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저처럼 요리에 자신이 없지만 요리를 잘 만들어 보고 싶으신분께 집밥 수업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빅피시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빅피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집밥수업 #빅피시 #이윤정 #홈퀴진 #집밥 #반찬만들기 #집밥요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