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싶다 잘!
조종상 지음 / 도서출판소리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믿고 싶다 잘! (소리) / 조종상 지음

 

 

 

이번에 읽어본 책은 기독교 종교와 관련된 도서에요!

정말 오랬만에 종교책을 보는거 같아요! 항상 육아책들만 보다가 ㅎㅎ

저는 고1때 친구의 전도로 기독교인이 되었어요!

그래서 이 책에 대해서 더욱 흥미가 생겼어요. 저 또한 잘 믿고 싶은데 요즘 더욱 헤이해지는 저의 마음..

아래는 믿고싶다 잘! 책의 목차에요.

성경과 관련해서 다양하게 말씀해주실거같아요!

 

성경의 정의에 대해 말해주셨어요.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신 말씀!

또한 목회자의 도움으로 성경 속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잘 배울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성도의 뜻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셨어요.

궁극적으로 최종 목표는 모두 바른 신앙인의 삶을 추구해야한다는 것!

저 또한 기독교인으로서 바른 신앙인의 삶을 살아야한다고 생각은 하는데.. 실천이 참 어려운거 같아요.

그래서 더욱 반성하게 되네요..

 

 

또한 아래는 언론 등에 비취지는 기독교인에 대해서 의견을 말해주셨어요.

요즘 코로나와 관련해서 기독교에 대해 안좋은 시선들이 정말 많은거 같아요.

저 또한 이런 글들을 보면서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기독교인 다 그러는게 아닌데 마치 다 그런것처럼 한번에 묶어서 안좋은 말을 하고 ㅠㅠ

 

아래는 전도와 관련된 내용을 이야기해주셨어요. 아래 내용에서 제가 정말 많이 반성했어요..

전도는 복음을 선포하며 기독교인으로서 따라야 할 교리를 말해야한다고 했는데,

저 또한 요즘의 전도처럼 그저 교회다니면 복 받고 천국 갈 수 있다는 식으로 전도를 했던 제 모습이 떠올랐어요.

요즘은 코로나로 더욱 전도하기 힘든 현실.. 코로나 전에 제가 전도도 잘 못했지만, 전도 하는 모습을 생각해보니 정말 부끄럽네요..

앞으로라도 전도에 대해 정확한 의미와 뜻을 배웠으니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할거 같아요!

그리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은 기본이자 의무!

그리고 무늬만 기독교인이 되지 않도록 노력해야한다는 점!

 

 

아래는 기독교인과 관련된 말씀!

기독교인에게 매일이 주일 일 수 있음을 알려주셨어요.

저는 주일만 주일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생각을 달리해야겠어요.

그리고 본질의 실현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 자체가 목적이 되지 말자고 알려주신거 정말 좋은 말씀같아요!

기독교인이라면 매일이 안식일처럼, 주일처럼 살아가는 삶이 바람직하다는 말씀! 꼭 기억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기독교인의 예배와 관련된 말씀도 해주셨어요.

주일 예배에 참석만 하면 다했다고 생각하는 생각 버리기!

그리고 예배에 있어서 예배 참석만 하면 다라는 생각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쫓아가는 순종의 삶! 이것을 배우고 이대로 살려고 하는게 더욱 중요하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성경은 절대로 함부로 해석하지 않아야한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성경읽기가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바르게 이해하기!

이 부분도 저는 반성이 필요하네요.. 그저 읽는 장수 채우기에 급급해서 뜻도 생각안하고 글자만 읽고 넘기기 바빴던 적이 있거든요..

앞으로라도 바르게 읽기 해야겠어요..

 

그리고 성경 구절은 전체적인 맥락 안에서 이해해야한다고 알려주셨어요.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이해해야하는 것! 그리고 그에 따라 살아가기.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하나님을 사랑하라.

이것은 모든 계명의 핵심이자 성경의 근간이라고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하나님을 사랑하면 성경도 즐겁게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책에는 기독교와 관련해서 기독교인이 한번쯤 읽으면서 자신의 신앙인으로서의 태도와 삶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보며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걸 알려주는 거 같아요.

그래서 저도 읽으면서 후회와 반성이 많이 생각이 들었고, 제 스스로에게 부끄럽기도 했어요.

신앙인으로서 밖에서는 기독교인이라고 말하면서 속으로는 바른 신앙인의 삶을 살지 못하고 있던게 아닐까 싶었어요.

앞으로라도 성경 읽기에 있어서도 글자만 읽고 넘기는게 아니라 그 속에 담긴 의미에 대해서 바르게 해석하고 그 뜻대로 살려고 노력해야겠어요!

저처럼 기독교인으로서 더욱 신앙인으로 바르게 살고 싶은 분들,

그리고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기독교와 관련해서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지 궁금하신 분들

모두 믿고싶다 잘!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소리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소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믿고싶다잘 #조종상 #소리 #기독교 #하나님 #성경 #말씀 #예수그리스도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