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독립육아 - 메타버스시대 홈스쿨링 엄마들의 자녀교육 완벽 가이드!
황금주 지음 / 설렘(SEOLREM)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우리 아이 첫 독립육아 (슬로미디어 출판사) / 황금주 지음

 

 

 

이번에 읽어본 책은 우리 아이 첫 독립육아 책이에요!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정말 우리가 교육을 받으며 자랐던 시대와는 차원이 다른거 같아요..

저도 21세기에 태어났지만... 이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는 더욱 많은 발전과 최첨단으로..아이들이 살아가기에 정말 필요한 건 암기와 지식만이 아니라는걸 보여주는 거 같아요.

그래서 더욱 필요한 독립 육아!

어린 나이부터 독립 육아를 통해서 아이들이 더욱 스스로 자립심을 가지고 살아가도록 도와주셔야한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책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정말 기대가 되었답니다!

아이만의 창의력과 잠재력을 신뢰해 줘서

자녀 스스로 인생의 주체로 서게 돕는 교육이 독립 육아

우리 아이 첫 독립육아 / 슬로미디어 , 황금주 지음

 

 

 

아래는 몬테소리 유치원의 장점에 대해 소개해주셨어요

제일 흥미로운 건 자율심과 협력심! 이렇게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고 다시 만들어 보는 반복적 과정을 높이 산다고 해요.

그리고 교육은 아이들이 하고자 하는 바를 지지하고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소개해주셨어요.

저도 아이를 키우고 있지만 교육에 대해서는 제대로 생각해보지 못했었거든요.

그저 아이가 잘 자라나게 도와주는 학습이라고만 생각했는데 황금주 작가분께서 설명해주신 교육의 의미를 듣고는 내가 잘못 생각하고 있었구나 라는 아차! 하게 되었어요.

또한 우리 자녀들은 언젠가는 날아오를 날을 기다리는 내 품안의 자유로운 새라는 것!

언제든 내 품에 있기만 할게 아니기 때문에 더욱 독립 육아가 필요한거 같아요.

 

또한 우리 부모의 기존의 사고에서 벗어나서 아이들의 창의력을 인정해주고 가능성을 지지해 주는 것도 필요하다고 하셨어요!

가장 먼저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위해 한 가지에 몰입해 보고 무엇인가 만들어 볼 기회를 주자는 것!

정말 이제는 달달 외우는 암기가 전부가 아닌 시대네요!

그래서 더욱 필요한 우리 아이 믿고 창의력 키워주기!

 

 

또한 학습의 개념도 이제까지와는 다른거 같아요.

암기하고 이해하고 활용하는게 다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이제는 암기는 무의미하다는 것!

이젠 이해와 활용이 중요하다는 것! 이제는 비판적 토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장려해야 한다는 것!!

정말 이제는 아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야하네요!

 

이스라엘은 중2가 되는 만13세가 되면 성인식을 해준다고 해요.

그래서 경제적 힘을 보태주고 이걸로 아이 스스로 의미 있는 일에 참여도 해보는 것!

어린 나이에 책임감을 준다는게 정말 쉽지 않은데 이것 또한 대단한거 같아요.

 

 

또한 이스라엘은 실패를 해본적이 없다면 사람을 뽑지 않는다고 해요.

그걸 보고 우리나라와 정말 다른거 같아요.

저 또한 20대 때 한창 여러 도전을 해봐야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안정적인게 최고라고 생각했던거 같아요.

그래서 도전하는 것에 두려워하지 않는 청년 분들을 보면 정말 대단한거 같더라구요!

우리 아이들 또한 잘될거라는 믿음으로 정말 독립적으로 키워야한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가르치는 노잉 교육이 아니라

가치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것을 만드는 두잉 교육으로 바꾸기!

우리 아이 첫 독립육아 / 슬로미디어 , 황금주 지음

 

이제는 어린 시절부터 독립 육아 교육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아이 스스로 무엇을 직접 해냈다는 성취를 맛보게 해주는게 중요하다고 하시네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가짐!

저도 우리 아이가 무엇인가 하려고 하면 다치면 안되는데, 기죽으면 안되는데.. 등등을 생각하면서 저도 모르게 아이를 과하게 보호하려는 마음이 없잖아 있었어요.

그런데 이젠 아이를 믿고 아이 스스로 하게 도와줘야할거 같아요! 

 

아이의 존재에 대해서 가장 먼저 감사하자고 하셨어요!

아이에게 자신이 소중한 사람이라는 걸 느끼게 해주기 위해서 정말 끊임없이 알려줘야할거 같아요^^

 

 

그리고 유대인식 독립육아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셨어요.

공부를 잘하는 아이는 공부를, 공부에 관심이 없고 다른것에 흥미를 느끼면 그것에 대해 잘 할 수 있게 믿고 도와주는 것!

 

또한 아이들을 다른 아이들과 비교하지 말자고 하셨어요!

장점만을 가지고 이해해주기.

그리고 가정의 기준을 먼저 세우고 부모 또한 용기를 가져야한다고 말해주셨어요.

 

 

제가 만약 이 책을 읽지 않았으면 저도 계속해서 저의 육아가 맞다고만 생각했을거 같아요.

독립 육아라는 개념 자체에 대해서도 생각하지 못했을 거에요.

황금주 작가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정말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라서 더욱 아이가 창의력을 가지고 아이 스스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대 같아요.

아직 어리다는 이유로 독립 육아가 필요할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책을 읽을 수록 어릴 때부터 창의력, 그리고 아이의 자립심을 위해서 꼭 필요한 독립육아!

아이 스스로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는게 중요한데 정말 제가 아이를 독촉하지 않고 잘 해낼떄까지 지켜봐줄 수 있을지 걱정이지만 노력해볼게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은 4차 산업혁명시대!

이제는 아이들 스스로 선택하고 도전하는 용기가 필요한 시대에요.

아이들에게 독립 육아를 해줘야하는데 어떻게 도와줘야할지 모르겠는 분들, 그리고 앞으로의 육아를 더욱 잘하고 싶으신 분들께 우리 아이 첫 독립육아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슬로미디어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슬로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우리아이첫독립육아 #슬로미디어 #황금주 #육아 #독립육아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