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둥이 율브로맘 튼튼 유아식 - 싹싹 비우고 쑥쑥 크는
류수현 지음 / 길벗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싹싹 비우고 쑥쑥 크는 삼둥이 율브로맘 튼튼 유아식 (길벗 출판사) / 류수현 지음

 

 

 

둘째아이는 이유식 진행중에 있는데 첫째 아이는 유아식! 정말 바쁜거 같아요^^

그래도 요즘은 인터넷 발달이 너무나 잘 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유아식도 이렇게 삼둥이 율브로맘님의 도움으로 잘 해나가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유아식 도움 받으면서 주로 아이에게 해준 요리들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제가 해준 요리는 잘 안먹던 우리 첫째아이가 율브로맘님이 알려준 레시피대로 요리해주니까 곧잘 먹는걸 보고는 저도 넘 흐뭇했답니다^^

아래는 감자채전이에요! 간단하게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좋아하더라구요!

사실 이건 저랑 남편이 더 좋아한답니다. 감자를 채쳐서 당근이랑 같이 넣으면 바삭바삭하고 맛있어요!

 

아래는 제가 만들어본 감자채전과 감자전!

집에 당근이 똑떨어져서 감자만 넣고 해줬는데도 잘먹더라구요! 그리고 오른쪽은 감자를 갈아서 한 감자전!

물론 식감이나 바삭함은 율브로맘님이 알려주신 감자채전이 더 굿굿!

 

 

아래는 정말 간단한 어묵탕이에요!

저희집 아이가 젤 좋아하는 국이랍니다^^ 간단한데 율브로맘님께서 표고버섯을 넣으셨길래 저도 따라서 넣어서 만들어봤어요!

 

표고버섯 우리 아이는 먹지 않아서 남편이 아이꺼까지 다 먹었네요^^;;

30분안에 뚝딱 끓일 수 있는 간단한 요리라서 참 좋은거 같아요!

지금처럼 추운 계절에 딱!

그리고 조미료도 안들어가 있어서 더욱 건강한 국이라 좋은거 같아요!

 

 

아래는 호박전이에요!

호박을 채쳐서 부침가루와 소금을 약간 넣어서 만들면 되는 간단한 요리더라구요!

저희 애가 야채를 안좋아해서.. 편식이 심한데 이렇게 해주면 호박인지 잘 모르고 잘먹더라구요!

 

아래는 율브로맘님 레시피 보며 만들어봤어요! 제가 부침가루를 너무 넣어서 ㅠㅠ 살짝 망했네요..

왼쪽은 남은 호박으로 저희부부가 먹을 호박전도 만들어봤어요! 기다란 애호박 말고 둥근 호박이 집에 있어서 이걸 활용해봤어요! 제가 만든 왼쪽은 호박에 아무것도 안하고 후라이팬에 구운건데 맛있어요^^ 친정엄마 레시피랍니다!

 

 

아래는 아직 만들어보지 못했는데 곧 도전해볼 요리에요!

가지 쌈밥 정말 맛있을거 같더라구요! 보기만 했는데 침이 고였어요^^

사실 제가 가지 안좋아하는데.. 제가 안먹다 보니 저희 아이한테도 요리를 안해주게 되더라구요..

이참에 가지쌈밥으로 아이에게도, 그리고 저에게도 가지를 사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래는 정말 신기해서 사진찍어봤어요!

모닝빵멘보샤! 멘보샤를 기름에 튀기는건 들어봤는데 율브로맘 레시피처럼 에어프라이기에 바로 굽더라구요!

이렇게 하면 기름기도 없어서 더욱 건강하고 좋을거 같아요!

새우버거 느낌일까?라는 생각도 들고요! 이 레시피로 저희 아이에게 간식으로 꼭 만들어주고 싶어요!

 

 

삼둥이 율브로맘 튼튼 유아식 책에는 정말 다양한 아이를 위한 반찬, 국, 간식 등등 레시피가 정말 많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거, 내일은 이거 등등 식단 짜는데 있어서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아요!

제가 잘 못해본 요리들도 레시피를 쉽게 알려주셔서 차근히 잘 따라할 수 있을거 같아요!

곧 가지쌈밥과 모닝빵 멘보샤 만들어서 또 글을 써보겠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유아식을 잘 해주고 싶은 부모님, 그리고 유아식을 잘 해주고 싶은데 어떻게 식단을 짜야할지,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먹일지 고민이라면 삼둥이 율브로맘 튼튼 유아식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길벗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싹싹비우고쑥쑥크는삼둥이율브로맘튼튼유아식

#류수현 #율브로맘 #유아식 #유아식단 #길벗 #요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