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행은 끝났다 - 좋은 날 다 가면 다른 좋은 날이 온다
김소망 지음 / 꿈꾸는인생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여행은 끝났다  / 꿈꾸는 인생 (김소망 지음)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세계 여행은 끝났다 책이에요!

책을 펼쳐서 읽어보기 전까지는 무슨 내용이 담겨있을지 전혀 예측하지 못했어요.

사실 제목만 보고는 이제 코로나 시대라서 세계 여행을 코로나가 오기 전처럼 자유롭게 하지 못한다는 글을 쓰신건가?라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내용들이라서 저의 선입견이 부끄러웠어요!

책 뒤 표지에 책 소개글을 읽고는 아 작가분께서 세계 여행을 하고 나신 그 후의 이야기를 적었다는걸 알게되었어요!

저도 신혼여행으로 짧다면 짧은 8박 10일 파리,스위스,이탈리아 3개국 여행을 갔다 왔었는데 정말 행복했던 기억들이 한가득이였거든요. 제 생애 첫 해외여행이라 그랬던건지^^!

그래서 더욱 작가분께서도 세계 여행을 하고 오셔서 일상에 다시 복귀했을 떄 어떤 기분이 들었을지 궁금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아래는 작가분께서 친정 가족분들과의 에피소드를 들려주셨어요.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작가분의 친정 어머니의 녹음기!

핸드폰 녹음기로 여행을 하면서 계속 켜두셨다고 해요.

그래서 여행에서 돌아와서는 머리맡에 틀어놓고 매일 새로운 감동을 즐기신다고 해요.

저는 여행가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은 했어도 녹음기로 녹음할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었는데 이 방법 또한 색다르고 의미가 있는거 같아요^^

막상 동영상 촬영한다고 실제로 제 두 눈으로 아름다운 풍경, 모습들을 담지 못하고 핸드폰 촬영하기에 급급했던 제 모습이 생각났어요. 그래서 다음번에 어디든 여행을 가게 되면 저도 녹음기를 한번 켜놓고 제 두 눈으로는 직접 감상을 해봐야겠어요!

 

 

또한 아래 내용은 친정 아버지께서 서운함을 느끼셨던 에피소드를 들려주셨어요.

저 또한 결혼하기 전엔 저의 아빠랑 대화할 일이 정말 적었던거 같아요. 제가 첫째 딸인데 무뚝뚝한 모습도 있고..

아빠도 무뚝뚝한 모습이 있으셔서 서로 정말 말해야할 떄 아니고선 말하지 않았거든요.

근데 저도 결혼하고 나서도 아빠한테 직접 전화할 일이 거의 없는데..

친정 갔다가 저희 집에 와서도 친정 엄마한테 전화해서 우리 잘 도착했다고 말하지 아빠한테 직접 말한적이 없더라구요..

어쩔 땐 친정 아빠가 먼저 전화와서 잘 도착했냐고 물어보기도 했는데..

아래 글 읽고는 저도 우리 아빠한테 먼저 안부 전화도 드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저희 아빠도 내심 말은 안해도 기다리고 계시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아래는 여행하면서 또 느끼신 점!

저도 아래 글 읽고는 아차 하게 되더라구요!

작가분께서 스페인 여행하면서 그 당시 스페인은 실업문제가 심했는데, 작가분께서는 그 곳에 사는 사람들은 고통스러워하는데 정작 이방인이기에, 여행을 왔기에 그 곳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또 놀러오고 싶다고 생각하는 서로 다른 모습이 있어서 부끄럽다고 생각하셨다고 해요.

저도 해외여행을 처음이자 마지막 갔다온 이 시점에서 그 나라의 경제 상황등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그 나라의 유명한 곳, 유명한 음식, 등등.. 그저 제가 보고싶은 것만 보고 듣고싶은 것만 듣고 그랬던 제 모습이 생각나네요.

그렇지만 어쩔 수 없는 거겠죠?? 다른 나라 사람들도 우리 나라와서는 대부분 저희들의 모습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이건 어쩔 수 없나봐요^^;;

정말 사람 사는게 다 거기서 거기라는 말이 와닿네요.

 

 

그리고 아래는 작가 부부의 새로운 아이디어!

세계 여행한 세계 일주를 동네 이웃들에게 들려주기!

정말 굿 아이디어 같아요! 저희 동네에도 작가 부부님과 같이 이렇게 행사를 열게 되면 저도 꼭 가서 귀기울여 듣는 경청자가 되어보고 싶네요^^

아직 저는 말재주가 없어서 그 주인공이 되기엔 부족할거 같아요~!

여행은 끝났지만 여행으로 즐거운 일은 매일 있다는 말씀! 정말 와닿았답니다.

 

그리고 아래는 작가분이 즐거운 일을 찾아내는 기술편에서 들려주신 내용이에요.

운동을 시작했는데 혼자 할 때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함으로써 남들과 비교로 우울해지는게 아니라 스스로 다독이게 되는 것!

저도 결혼 전에 운동하며 다른 사람들이 열심히 하는 걸 보고 런닝머신도 더 오래 탔던 기억이 나서 웃게되었네요.

그리고 작가분이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이렇게 생긴 나의 몸을 좋아해 라고 고백하시는 내용이 정말 좋았어요!

저도 지금은 출산한지 5개월째라.. 몸이 많이 망가져있는데 얼른 운동과 식단 조절을 통해서 제 몸을 사랑하고 저도 제 몸에게 내 몸아 난 정말 나의 몸을 사랑하고 좋아해 라고 고백하고 싶네요!

 

 

책에는 작가분께서 여행하시면서 겪었던 에피소드도 많고 또 세계 여행 후의 일상의 모습들도 담겨있어요.

지루하지 않고 그 내용 하나하나마다 다 따뜻한 교훈을 줘서 저도 제 인생을 생각해보고 되돌아보게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여행은 끝났지만 여행으로 즐거운 일은 매일 있다는 말씀! 정말 와닿았답니다.

저도 처음 며칠은 여행 휴우증으로 계속 더 여행하고 싶고 현실을 부정하게되었던거 같아요.

그렇지만 사람은 적응의 동물! 금방 다시 한국에서의 일상에 복귀한 기억이 있네요.

저도 여행 에피소드를 지인 분들께 말해주면서 다시 그 때의 감정등을 회상했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작가 부부님의 작은 이벤트도 정말 굿 아이디어 같아요.

저도 아주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이벤트를 열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작가 부부님들의 세계 여행을 하고 난 뒤 다시 한국에서의 일상 복귀와 관련해서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지, 그리고 좋은 날 다 가면 다른 좋은 날이 온다는 작가분의 말씀에 어떤 뜻이 담겨있을지 궁금하시다면 이 책!

세계 여행은 끝났다 책을 추천합니다^^

가볍게 읽기 정말 좋고 살아가면서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이야기도 많이 담겨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세계여행은끝났다 #김소망 #꿈꾸는 인생 #세계여행 #여행후기 #에피소드  #여행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

문화예술채널 컬처블룸

문화채널, 공연정보, 뮤지컬정보, 연극정보, 콘서트정보, 전시회정보, 영화정보, 도서정보, 서평단, 리뷰단, 체험단, 추천전시, 가족공연, 공연할인, 리뷰단모집, 문화이벤트, 공연추천, 뮤지컬추천, 연극추천, 대학로공연, 전시회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