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평생 면역 - 성장, 영양, 스트레스까지 한의사가 알려주는 ‘면역력 홈케어’
안예지 지음 / 라온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우리 아이 평생 면역 (라온북 출판사) / 안예지 지음

 

이번에 읽어본 책은 우리 아이 평생 면역 책이에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면역력이 정말 중요해진거 같아요.

백신을 많이 맞고 있는 추세라서 곧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도래할거 같다고 해요.

그래서 더욱 우리 아이들의 면역력을 잘 키워줘야 하고,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유지 시켜줄 수 있을지 궁금해서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요즘 외출도 많이 줄어들어서 면역력과 방어력이 부족안 어린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는 것도 줄어들었다고 해요.

물론 감기에 안걸리면 좋은거지만.. 아직 어린 아이들은 후천적 면역체계가 자리 잡기 위해서는 감기에 걸리고 또 그거에 대해 방어도 필요하다고 해요.

후천 면역을 얻기에는 다양하게 병원체를 만나야하는데 요즘은 그렇지 못해서 더 힘들다고해요.

그래서 다양한 면역체를 접하고 그에 대한 면역 반응으로 겪을 감염에 대비할 기회가 줄었다고 해요.

또한 접촉이 사라지면서 활동도 사라짐!

우리 아이들의 신체 활동은 심폐 건강과 근육, 뼈 발달을 위해서도 중요한데 요즘 밖은 안나가고 집에서만 활동하는게 많다 보니 아이들의 바깥 활동도 줄어들어서 발달시킬 힘이 사라졌다고 해요.

여러모로 코로나가 불러온 많은 것들이 우리 아이들에게 이득보다는 해가 되는게 많네요.

 

그리고 스트레스!

코로나19로 인해 어른들도, 아이들도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인데 더욱 아이들은 스스로 조절하는 힘이 약해서 더욱 치명적이라고 해요.

그래서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조기에 발견해줘서 해소할 수 있게 도와주는게 필요하다고 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평소와 다른게 있는지 잘 관찰해야 한다고하네요!

저희 첫째 아이도 갑자기 요즘에 밥 먹는게 줄어들고 부쩍 짜증이 늘어난거 같더라구요..

아프기 전에 면역력이 떨어진 신호를 알아채고

관리를 해주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

우리 아이 평생 면역 (라온북 출판사) / 안예지 지음

 

아래에서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서 보내는 신호가 있다고 캐치하자고 알려주셨어요.

저희 첬째가 요즘 짜증이 늘고 밥먹는게 줄어들어서 요즘 스트레스 받는게 있나 싶어서 공원에 데리고 자주 나가고 있어요. 그래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게 해주고 있답니다.

작가분께서는 아이가 아프기 전에 면역력이 떨어진 신호를 알아채고 미리 관리를 해주는게 중요하다고 말씀해주고 계세요.

 

 

그리고 또한 아래도 계속해서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 알려주셨어요.

대변에 문제가 생긴 것과 피부가 예민해진 것 또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타날 수 있다니 새롭게 알게되었어요.

우리 아이 대변 양상도 잘 살펴볼 필요가 있을거 같아요!

 

 

중요한 것은 적정 온도와 습도!

겨울철은 20도 내외, 여름철은 26도 내외

우리 아이 평생 면역 (라온북 출판사) / 안예지 지음

 

그리고 아래는 알레르지 질환과 관련해서 생활관리도 알려주셨어요.

다행히 알레르기는 없는데 집안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상대적으로 집안 환경 관리에도 신경이 쓰이긴 하더라구요!

호흡기 질환은 적당한 실내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게 중요하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여름철 수면 직전에도 20~22도로 서늘하게 해주는게 좋다고하네요!

저는 이걸 모르고.. 여름철에도 계속 26도로 지내서 그런지 아이가 낮잠 자고 일어나도 땀이 나고 더워했던게 생각났어요.

 

그리고 아래는 우리 아이들의 식습관과 면역력 관련해서도 알려주셨어요.

밥 대신 우유, 과자, 과일등을 자주 먹게 되면 정작 밥을 잘 안먹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밥과 간식을 먹는 일정한 패턴을 정하고 시간 간격을 적절하게 주어야한다는 것!

또한 밥먹는 시간도 즐거운 놀이로 생각할 수 있게 해주자고 하셨어요.

밥을 먹는 식탁 분위기가 즐거워야하고 아이에게 이 행동이 흥미를 유발한다는 점!

곧 둘째아이 이유식 해야하는데 아이에게 밥먹는 건 즐거운 거라는걸 잘 인지 시켜줘야할거 같아요.

다행히 첫째아이는 식탁에 앉아서 밥을 잘 먹어서 다행이랍니다^^

 

 

그리고 간식을 주더라도 탄수화물 위주보다는 단백질, 지방, 칼슘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것으로 주자고 하셨어요.

생각해보면 어린이집에서도 대부분 간식은 빵, 떡, 등등의 탄수화물이더라구요.

집에서라도 간식을 탄수화물을 안주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그리고 간편식, 인스턴트, 배달 음식은 되도록 피하자고 하셨어요.

저 또한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배달 음식을 주로 많이 시켜먹어서 살짝 찔리네요!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알레르기 줄이는 법도 알려주셨어요!

집먼지진드기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기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 아이의 면역력 조절을 해주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완전히 없애는 치료법은 없기에 꾸준한 관리와 면역력 케어만이 답!

 

그리고 콧물 빼는 것과 코세척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어요.

콧물 빼주는건 임시 조치뿐이라는걸 명심해야겠어요.

둘째 아이 코가 계속 잘 막히는 거 같아서 콧물 제거기로 자주 빼줬는데 이것도 주의해서 잘 사용해야할거 같아요.

 

 

 

우리 아이 평생 면역 책에는 정말 다양한 우리 아이의 면역력을 위해 증진시켜주는 방법들을 소개해주고 계세요.

식습관, 성장과 관련된 면역력, 그리고 마음 면역력까지!

마음 면역력에는 틱장애, ADHD, 착해서 아픈 아이들 등 감정과 관련된 내용들도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잘 몰랐던 내용들인데 명쾌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우리 아이가 살아갈 세상에서 면역력은 정말 뗄레야 뗄 수 없는 거 같아요.

우리 아이가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제일 우선시 되는거 같아요.

그래서 더욱 이 책에 나온 우리 아이의 면역력을 위해서 알려주신대로 잘 실천해보고 싶어요!

우리 아이들, 그리고 가족들이 건강하게 면역력을 잘 증진시키기 위해 어떻게 해줘야 할지, 그리고 알레르기와 스트레스 등으로 부터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지킬 수 있을지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우리 아이 평생 면역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라온북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라온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우리아이평생면역 #라온북 #안예지 #면역력 #면역 #아이면역력 #건강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