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리듬 마사지 & 몸 놀이 - 엄마 아빠와 함께 몸과 마음이 쑥쑥!
권정혁.최은미 지음 / 리스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아기 리듬 마사지 & 몸 놀이 (리스컴) / 권정혁 & 최은미 지음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아기 리듬 마사지&몸놀이 책이에요!

지금 저희 부부에게 꼭 필요한 책인거 같아요~!

둘째는 이제 3개월이 되었어요^^ 100일이 지나고 보니 어느새 이제 신생아 시기는 끝났더라구요!

첫째 신생아 시기보다 시간이 더 빨리 지나가고 있는거 같아요!

아기 목욕시키고 나오면 베이비 마사지 해주는게 성장에도 좋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배앓이 방지 겸 배랑 다리 쭉쭉 키크라고 무릎만 주물러 주고 있었거든요!

인터넷에는 수많은 마사지가 있는데 다 하나씩 해주자니 너무 많고.. 할때마다 기억도 잘 안나구요!

여기 나온 아기를 위한 베이비 마사지는 정말 간단하면서도 동요를 활용해서 동요 가사에 맞춰서 아이에게 마사지를 해줄 수 있어서 좋을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아이에게 베이비 마사지를 해줘봤어요!

책 속에는 임산부와 태아를 위한 마사지부터 두돌 이후의 아이를 위한 마사지까지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개월수에 맞게 마사지를 해주면 되서 좋을거 같더라구요!

저는 우리 둘째아이를 위해 2~3개월 마사지에 있는 마사지 중에서 기저귀 스트레칭, 발 마사지, 손 마사지를 해줘봤어요!

아래는 기저귀 스트레칭이에요!

자전거 노래 정말 간단하고 동작도 어렵지 않아서 보고 바로 아이에게 해줘봤어요~!

 

 

동영상 촬영하면서 해줘봤는데 아이가 처음에는 '이게 뭐지??'하는 눈빛이였는데 금방 좋은지 넘 좋아하더라구요!

싱글벙글 신났어요!

 

 아래는 손 마사지에요! 동요 곰 세마리에 맞춰서 해줬는데 이것도 정말 간단한 동작들이라서 따라하기 쉽더라구요!

 이것 또한 아이가 웃으면서 좋아했어요! 아이도 시원한지 넘 좋아했어요!

 

 

 

 

세번째로는 발 마사지! 손 마사지 처럼 동요 곰 세마리에 맞춰서 해주는거에요~!

손 마사지 동작이랑 거의 다를거 없이 비슷해서 하기 넘 편했어요!

저희 아이 넘 좋아하죠?^^

마사지라고 하면 동작도 여러가지라서 기억하기도 어렵고 따라할 수 있을까 고민했는데, 이 책은 동요 하나하나에 맞춰서 동작을 쉽게 할 수 있게 알려주셔서 따라하기 넘 쉽고 좋았어요!

그리고 이제는 책을 안보고도 책에서 알려준 그대로 동요 부르며 눈은 아이와 눈맞춤 하며 마사지 해줄 수 있겠더라구요!

4개월에서도 기저귀 스트레칭이 2~3개월 동작보다 살짝 변형되서 더 추가되는데 이것 또한 어렵지 않더라구요!

각 개월 수에 맞는 베이비 마사지 뿐만 아니라 스킨쉽 놀이법도 알려주셔서 그대로 아이에게 해줘봐야겠어요!

우리 쑥쑥 크는 아이와 함께 베이비 마사지를 하며 눈맞춤도 하고 동요도 들려줘서 청각 발달에도 좋고 넘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에요! 아이와 함께 스킨쉽을 통해 사랑을 듬뿍 주고 싶으시다면 아기 리듬 마사지 & 몸 놀이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리스컴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리스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아기리듬마사지몸놀이 #리스컴 #권정혁 #최은미

#아기마사지 #리듬마사지 #몸놀이 #베이비마사지 #아기놀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