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곡 없이 잠 잘 자는 아기의 비밀 - 수면 교육 전문가의 0~2세 현실 밀착 코칭법
곽윤철 지음 / 북라이프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통곡 없이 잠 잘 자는 아기의 비밀 / 북라이프 , 곽윤철 지음

 

 

이제 갓 백일 넘은 저희 둘째아이는 분유도 잘먹고 대변도 잘싸고 하는데 .. 문제는 잠!!

잠을 진짜 안자요 ㅠㅠ

낮잠도 30분 이내로만 자는 토끼잠.. 그래서 어떻게 하면 낮잠을 잘 수 있을지 인터넷, 유튜브 등등 검색을 수없이 해봤답니다. 그러다가 알게된 곽윤철 선생님!! 아기 케어에 있어서 유튜브에서 유명한 분이시더라구요!!

이렇게 잠과 관련된 책과 함께 만나볼 수 있어서 넘 기뻤어요^^

유튜브에도 보면 통잠을 자게 수면교육을 해줘야한다고 나와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정말 걱정이 많았는데 책의 도움이 통하길 바라며 책을 읽어봤어요.

아래에서는 아기는 얕은 잠과 깊은 잠을 교대로 잔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얄은잠 단계에서는 모로반사 후에 강하게 울기도 하지만 운다고 바로 안아 올리면 안된다고 알려주셨어요!

저는 아이가 울면 저도 모르게 반응해서 아이 곁에 엄마가 있다는 걸 알려줘야할거 같아서 바로 안아줬었거든요!

근데 그러지 말라고 알려주셨어요!! 이제까지 제가 아이를 잘못 안아주고 있었네요..

얕은잠이라서 깊은잠으로 갈 수도 있었는데 제가 오히려 아이의 잠을 더 방해한거 같아요ㅠㅠ

그래서 곽윤철 선생님께서는 눈으로 일단 10초정도 안아주라고 하셨어요! 위험한 상황이 아니면 지켜보기!

 

 

그리고 아이의 수면 신호에 대처하자고 하셨어요.

부모가 원할 떄 하는 것이 아니고 부모가 원하는 방법으로도 하는게 아니라는 것!

아이가 졸리다는 신호, 배고프다는 신호를 보내는걸 캐치해야 한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아래 내용을 읽으면서 정말 많이 깨닫고 알게된 건 수유의 기본 원칙!!

아이의 배가 충분히 부를 떄까지 먹이기! 사실 저는 제가 양을 정해놓고 아이가 다먹길 바랬는데 이러면 안되겠어요!

 

수유의 기본 원칙은 아기의 배가 충분히 부를 떄까지 먹이는 것

통곡 없이 잠 잘 자는 아기의 비밀 / 북라이프 , 곽윤철 지음

 

 

그리고 아래는 아이의 잠투정에 대처하는 방법!

한계를 만들어주고 감정은 공감을 해주자고 알려주셨어요!

정말 이 방법대로 하니까 아이가 잠투정을 하다가도 스스로 잠을 자더라구요!! 이게 진짜 감사합니다^^

그리고 아래 노란줄 내용이 저에게 정말 와닿았어요!

 

아기에게 스스로 잘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면

잠을 자야 하는 주체는 아기이고,

부모는 잠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구분하는 것으로부터 시작

통곡 없이 잠 잘 자는 아기의 비밀 / 북라이프 , 곽윤철 지음

 

 

 

그리고 아래 내용 읽으면서는 반성을 했어요ㅠㅠ

저도 모르게 아이가 잠을 너무 안자고 보채면 힘들어서.. 저도 모르게 아이에게 짜증과 투정을 부린거 같아요ㅠㅠ

"제발 좀 자자!! " 하면서..

아래 내용에서는 부모가 짜증이 나고 힘이 든다면 아이를 바로 안아주면 힘이들어가고 아이에게 그 감정이 그대로 전달되기 때문에 바로 안아주지 말고 단 1~2초라도 잠시 심호흡을 하면서 감정을 조절하자고 알려주셨어요!

정말 꿀팁입니다^^

 

그리고 아이의 수면 환경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어요!

놀 떄는 밝게 ! 잘 대는 어둡게!

그리고 낮에 들어오는 햇볕을 통해 아이의 저녁에 자는 밤잠에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준다고도 해요!

이건 처음 알았네요^^

 

 

그리고 아래는 책 뒤쪽에 있는 Q&A 였어요!

저도 다양한 Q&A를 읽으면서 질문하는 내용에도 공감했고 또 답변을 해주신 내용을 보고 '아~~'하며 이해했답니다^^

수면교육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고 또 성공을 계속 하고 있어서 더욱 친정집에 가서 애를 재울 수 있을까 고민이였는데 명쾌한 해답을 해주셨어요!

아래 내용대로 잘 실천해봐야겠어요.

 

그리고 베이비 마사지 또한 잠이 들때랑 일어날 떄 다르게 해주기!

손의 강도와 말투 등등 아이에게 다 전달되기에 더욱 신경써야겠어요.

 

 

이 책에는 정말 다양하게 우리가 신생아를 키우면서, 아이를 키우면서 몰랐던 내용들이 한가득이였어요.

그래서 제가 아이를 임신하고 있을 떄 읽었다면 더욱 빨리 우리 아이의 깊은 꿀잠을 위해 수면교육을 해줄 수 있었을거 같기도 하다고 생각했어요!

모유수유 중단한 것도 아이가 젖을 물기만 하면 잠이 들어서 제대로 빨지도 못하고.. 잠에서 꺠면 배고픈지 잠투정인지 계속 투정부려서 젖을 하루에도 몇십번을 물리다보니 너무 힘들었거든요ㅠㅠ

진작에 이 책을 알았다면 모유수유 중단할게 아니라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서 더욱 길게 모유수유 할 수도 있었을거 같아요! 정말 아쉽네요..

책을 읽으면서 정말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신생아 키우기에 필요한 지식들을 얻을 수 있었어요!

아이를 배부를떄까지 충분히 먹이고 꼭 깨어있는 상태로 먹여야한다는 점!

저는 이걸 몰라서 애가 분유를 먹다가 잠이 들면 마음속으로는 '오예!! 드디어 잔다! 그대로 침대에 눕혀야겠다' 하면서 좋아했었거든요.. 그런데 이게 좋지않은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그러니까 꼭 깨어있는 상태에서 충분히 배부름을 느끼게 먹이고 잠잘 떄도 스스로 잘 수 있게 해줘야한다고 알려주셨어요!

이 책을 읽고 수면교육 하게된 가장 큰 계기는 잠을 자야하는 주체는 아기, 부모는 잠자는 환경만 제공해준다는 것!

정말 아이가 세상에 나와 살면서 스스로 해야하는게 많을 텐데, 잠조차도 이제까지는 저희가 토닥토닥 등 두드려주며 안아서 재우면서 20~30분 안아서 깊이 잠들면 그제서야 아기 침대에 눕혀줬었거든요 ㅠㅠ

이제는 이 책의 수면 교육 덕분에 아이가 스스로 누워서 자장가 들으며 10분 이내에 잠이 들어서 정말 저도 행복하고 아이도 스스로 잘 수 있어서 행복한거 같아요!!

책에는 정말 곽윤철 수면 교육 전문가님의 명쾌한 코칭법으로 우리 아이가 어떻게 하면 잘 수 있을지 알려주셨어요!

저처럼 아이의 수면 교육에 있어서 걱정이 많고 아이의 수면 교육을 올바르게 하고 싶으시다면 꼭 통곡없이 잠 잘자는 아기의 비밀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북라이프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북라이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통곡없이잠잘자는아기의비밀 #북라이프 #곽윤철 #통잠 #신생아잠 #아기재우는법 #아기잠 #통잠방법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맘수다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