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KG 밀가루 단식 - 내 몸 리셋 다이어트
최선녀 지음 / 용감한까치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10kg 밀가루 단식 / 용감한까치 , 최선녀 지음

 

 

이번에 읽어본 책은 밀가루를 끊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이어트 레시피 책이에요!

밀프렙이 한창 대세인거 같아요^^ 아무래도 간편하게 뚝딱이라서?!

원래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긴 했는데.. 임신과 출산의 반복으로 최근에 출산 하고 다시 신생아 육아를 하다보니..

육아 스트레스가 많네요ㅠㅠ.. 그리고 밥도 제대로 챙겨먹기도 힘들다보니.. 배달 음식이 제일 편하고 좋더라구요..

맛도 있고^^.,... 그러다보니 빵, 피자, 햄버거, 치킨, 과자.. 등등... 단게 많이 땡기는거 같아요..

그래서 출산한지 3개월이 지났는데 원래 몸무게로 못돌아가고 살이 빠지다가 말았어요ㅠㅠ

그래서 진짜 다이어트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로 만나게된 밀가루 단식 책!!

알려주시는 밀프렙을 그대로 따라서 만들어보고 싶어서 책을 보게 되었어요!

 

 

밀가루를 끊으면서 다이어트가 시작된다고 저자 최선녀 작가님께서 알려주셨어요!

진짜 밀가루 끊으면 얼굴 피부도 좋아지고 만성 피로도 사라지고 굿굿!!

저도 아주 잠깐 결혼 전에 다이어트 급하게 하면서 밀가루 음식 줄이기를 해봤더니 저보다도 몸이 먼저 반응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다시 밀가루 끊어야 하는건 알지만.. 진짜 실천은 힘든거 같아요..

그래도 일주일이 편한 밀프렙 다이어트! 도전해보겠습니다^^

아래에서는 일주일에 간단하게 밀프렙을 하기위해 필요한 각 재료들마다 손질법을 알려주셨어요!

막상 시작하자니 어떻게 뭘 해야할지 고민인데 쉽게 알려주셔서 잘 따라 준비할 수 있을거 같네요!

그리고 아래는 첫째주! 시작하는 주인 1주차에요! 밀가루 라벨을 붙이자는 미션과 함께 운동 미션도 주셨어요!

다이어트에는 식단 만으로 안되는거 아시죠? 운동인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두가지 모두 알려주셨는데 첫 시작이니까 미션을 많이 주시지는 않은거 같아요^^

그리고 이번주 다짐!3가지도 알려주셨어요.

저는 물 잘 안마시는데 하루 5잔! 의식적으로 마시려고 노력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옆에 작가 최선녀님의 실제 이야기도 들려주셔서 더 와닿더라구요!

 

 아래는 1주차 밀프렙을 위한 재료들이에요! 신선 식품은 얼마나 필요하고 또 시판 제품은 뭐를 사용하셨는지 자세하게 다 알려주셔서 재료 준비할 때도 얼마나 사야할지 고민이나 걱정없이 그대로 사서 만들면 될 거 같아요!

 

 

매 식단마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섬유질의 비율을 넉넉하게 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작가 최선녀님의 꿀팁까지!!

오후 간식도 잊지않고 챙겨주셨어요! 아메리카노 1잔과 아몬드 1묶음! 그리고 프로틴바까지^^

 

저도 위에꺼와 비슷하게 재료를 준비해서 만들어봤어요! 브로콜리가 없어서 대신 양상추 사용했어요^^

 

 

아래는 닭가슴살 소세지 대신 닭가슴살 사용했어요~ 자두가 한창 맛있어서 과일도 추가해봤네요!

그리고 닭가슴살만 먹기에 뻣뻣할 떄가 있어서 대신 그땐 스라차차소스?를 같이 곁들어 먹었어요!

 

그리고 꼭 닭가슴살이 아니더라도 고기를 활용해서 단백질 보충하는 것도 알려주셨어요!

소고기를 사용해주셨어요! 그리고 포만감도 푸짐하고 칼로리 걱정도 없는 상추를 마음껏 먹자고 하셨어요^^

아래는 삼겹살로 미니 치팅데이 갖는 법도 알려주셨어요!

치팅데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고칼로리 음식을 먹는게 아니라 소소하면서도 한끼를 만족하며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또한 선녀's 토크에서 일반식을 두려워하지말고 양만 조절할 수 있다면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있다고 알려주심!!

 

 

그리고 닭가슴살도 기본 맛만 먹는게 아니라 다양한 맛을 골라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셨네요!

와 아래는 요즘 대세인 마라맛 닭가슴살 이래요! 저도 아직 못먹어봤는데 정말 궁금하네요 ㅎㅎ

저는 마라맛 대신 매운 닭가슴살 선택했어요! 살짝 매콤한데 맛있더라구요!

탄수화물로 고구마가 없어서 대신 냉동다이어트 볶음밥 선택했어요^^

 

 

아래는 제가 한끼 식사로 가볍게 먹기 위해 만들어본 고이꾸온이에요!

식당에서 먹어보고 넘 맛있게 먹었어서 재료 사다가 고기랑 야채랑 쌀국수 면도 함께 싸서 먹어봤어요^^

 

아래는 외식했을 때 가볍게 닭가슴살 샐러드 주문해봤어요!

외식하면서 샐러드 주문은 처음이였는데 정말 맛있고 건강해지는 기분이였어요!

 

 

밀가루를 끊는다는게 쉬운건 아니기때문에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이책만 믿어도 될까?'라는 걱정반 기대반이 있었어요. 지금은 일주일차인데 아직 밀가루의 유혹에서 다는 못벗어나고 있지만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보다는 몸이 한결 가벼워짐을 느껴요! 특히 뱃살!!

더부룩한 속도 없어지고 몸이 먼저 변화에 반응하는게 신기한거 같아요.

밀프렙도 매일 매일 똑같은 식단으로 쭉 먹는게 아니라 조금씩 변화를 줘서 다양한 식단을 경험하게 해주셔서 닭가슴살을 먹어도 질리지 않을 수 있는거 같아요!

저처럼 밀가루를 끊고 건강해지기 위해 건강한 식단은 먹고싶지만 어떻게 식단을 짜야할지 고민하시는분! 그리고 식단 짜는게 귀찮고 힘들어서 계속 다이어트를 시작하지 못하고 있으셨던 분이 계신다면 -10kg 밀가루 단식, 내 몸 리셋 다이어트 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용감한까치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용감한까치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10kg밀가루단식 #용감한까치 #최선녀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요리

#밀가루단식 #다이어트 #-10kg감량 #디톡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