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인 당신에게 코치가 필요한 순간 - 라이프코치 권세연의 힐링 토크
권세연 지음 / 대경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인 당신에게 코치가 필요한 순간 / 대경북스 (권세연 지음)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권세연 라이프 코치님의 책인 엄마인 당신에게 코치가 필요한 순간이에요!

요즘 3개월된 아이를 육아하면서 정말 많은 생각이 하루동안 들더라구요..

첫 육아, 첫 모유수유로 인해서 산후우울증 비슷하게도 왔었구요!

그래서 더욱 이 책의 제목을 보고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아래는 제가 읽으면서 너무나 와닿았던 수많은 상담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중에서 몇가지만 뽑아봤어요!

아래는 감정 조절을 잘하고 싶은 그대에게 라는 제목의 상담일지였어요!

민주님은 매일 똑같은 일상에 허무하고 뭔가 하고 싶어하셨어요.

저도 매일 반복되는 육아로 인해서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게 훅 지나가더라구요.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는 이렇게 시간이 빨리갔나 싶을정도로! 그런데 또 한편으론 아직도 이시간밖에 안되었나?라는 생각이 들때도 있어요..

육아하는 지인 분들과 카톡 채팅방에서 한분이 "벌써 주말이에요!" 라고 했었는데, 다른 한분이 "주말이 의미가 있나요? 매일 반복되는 일상.." 이라는 말을 하는데 너무나 와닿더라구요..

아래의 민주님처럼 저도 아래 글을 읽으면서 하루가 매일 똑같아서 허무하다고 느꼈어요ㅠㅠ..

심지어 제 친구들은 싱글이라 더 뭔가 모를 차이를 느끼게 되더라구요..

권코치님께서는 민주님의 이야기에 공감해주시면서 매일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하면 좋을지 같이 이야기를 가지셨어요. 그래서 애들 잘 때는 무엇을 하시는지도 물어보는 내용에서 민주님이 핸드폰을 한다는 내용에 저도 너너무나 동감을...!! 핸드폰 하다보면 정말 시간이 훌쩍.. 그만큼 저의 자는 시간도 줄어들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민주님은 체력을 기르기 위해 운동을 선택하셨어요!

저도 산후 다이어트를 해야해서 운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너무나 동감되더라구요!

그런데 저도 막연하게 해야한다고만 생각하고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있었는데, 권세연 코치님께서 일주일 단위씩 끊어서 목표를 세우고 실천에 옮기고 최종 목표도 언제로 할지 정하자고 하셨어요!

최종 목표까지는 생각도 못했는데 너무나 꿀팁이네요^^

그리고 민주님의 말에서 저에게 꽂혔던 문장!

어쩔 수 없는게 아니라 지금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고 노력해야겠다는 것!!

저는 막연하게 해야되지 해야되지, 그런데 육아하면서 어떻게 하지? 라는 고민만 하고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있었는데 정말 저에게 콕! 찝는 말씀을 해주셨네요.

 

 

그리고 아래는 권세연 코치님의 페르마타!

24시간 나를 관찰하기 보다는 하나의 목표를 정해서 기간을 두고 매일 실천 여부를 확인하자고 하시네요^^

 

아래는 또 다른 상담 내용이였어요!

부지런하게 살고 싶은 그대에게 라는 제목의 상담이였는데, 아래 내용 또한 저에게 너무나 와닿았어요..

24시간은 누구나 공평하게 받고 나는 이 시간을 어떻게 쓰나요?? 라는 말로 시작합니다.

저도 요즘 육아하면서 육아가 너무나 지치는지, 아직 산후 몸무게가 다 빠지지않고 뱃살은 더 나오는 느낌이라.. 그런지 저도 모르게 만사가 귀찮게 느껴질때가 참 많은거 같아요..

또한 혜정님의 말씀대로 저도 무의식중에 휴대폰만 계속 보는 악순환이 반복되는거 같더라구요..

 

 

아래 내용도 저랑 너무나 똑같았어요! 저희 아이도 9시쯤에 재우거든요!

아이가 자면 그때부터 저의 자유시간이라는 생각때문이지 저도 아이가 잘 때 자야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휴대폰으로 sns도 하고 인터넷 쇼핑도 하고 ..^^;;;

그래서 저 또한 종일 바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면 저의 자유시간도 있었네요!

 

그래서 아래 내용에서는 혜정님이 항상 시간이 없다고만 생각했었는데, 휴대폰으로 인해 시간을 다 없애고 있었다는 걸 깨닫고 줄여야겠다고 생각하셨어요!

저도 생각해보면 휴대폰으로 인해서 더욱 제가 시간을 쪼개먹고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ㅠㅠ

 

 

또한 스스로 약속 정하기!

그리고 옆에는 권코치님의 페르마타!

나의 하루 시간을 기록해보고 점수와 이유를 주기!

또한 그 다음장에서는 그에 따른 활동들도 있어요!

저도 한번 체크해봐야겠어요.

 

책을 읽기 전에는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읽었다. 그렇지만 다 읽고 난 후에는 느끼는게 정말 많은 책이였다.

내가 육아하면서 힘듦을 위로 받고만 싶었었는데, 책을 다 읽고 나니까 위로 뿐만 아니라 큰 힘도 얻게되었어요.

또한 제가 시간이 없다, 육아로 인해 시간이 없다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렇지 않다는 것도 깨달았어요.

시간만 나면 제가 휴대폰으로 무의미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었던것이더라구요!

권세연 코치님이 알려주신대로 하루 동안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기록도 해보고 그 속에서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을 찾고 또한 그 시간을 즐겨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또한 운동! 운동도 막연하게 해야겠다고만 생각했었는데, 권코치님 말씀대로 일주일 단위로 쪼개서 실천하고 기록하기도 해보고 최종 목표까지도 정하기! 이게 정말 중요할거 같아요^^

책을 읽다보면 위로도 받고 힘도 얻을 수 있는 육아로 지친,또한 힘을 얻고 싶은 엄마를 위한 책이에요!

저도 이 책을 읽기 전 , 후로 육아에 대한 마인드가 바뀌는거 같아요^^

위로와 힘을 얻고 싶은 육아맘님들! 꼭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엄마인당신에게코치가필요한순간 #권세연 #대경북스 #라이프코치 #힐링 #엄마 #위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