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어휘력 - 0~7세까지 아이의 상상을 넓히고 생각의 깊이를 결정짓는
표유진 지음 / 앵글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엄마의 어휘력 / 앵글북스 , 표유진 지음

 

오늘 읽어본 책은 엄마의 어휘력 책이에요!

소제목의 "당신은 어떤 말을 건네는 엄마인가요?"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어요.

그리고 평소에 제가 어떤말을 우리 아이들에게 하고 있나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첫째 아이는 어린이집 가기 싫다고 아침마다 울어서 "~하지마" "안돼" "그만" 등등..

이런 부정적인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거 같아요.

특히 둘째아이 안아보겠다고 할때마다 아이 떨어뜨릴까봐 "안돼 안돼"등등...

우리 첫찌에게 너무 미안하거 같아요 ㅠㅠ

그래서 책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우리 아이에게 자신감도 심어주고 용기도 심어주는 단어들을 배워서 사용해주고 싶어서 이 책을 일게 되었어요!

기대 만땅으로 책을 펼쳤어요~!

아래는 우리 둘찌아이에게 해당되더라구요.

첫째아이 어린이집 보내고 나면 둘째아이의 육아가 시작되는데.. 아이가 혼자 잘 모빌보고 놀고 있거나 누워서 혼자 손장난 하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쉬고 싶은 마음에 스마트폰에 눈이 가고 아이는 혼자 놀게 하는 거 같아요.ㅠㅠ

그래서 아래 내용 보면서 우리 둘째아이에게도 넘 미안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아이에게 눈맞춤 하며 뽀뽀뽀 알려준걸 해줘봤더니 정말 좋아해서 더 미안해지는 저의 마음..^^;;;

 

그리고 아이의 울음도 자세히 들어보면 상황예 따라 모두 다르다고 알려주셨어요.

저희 둘째아이도 이제 3개월 되었는데, 졸릴때는 찡찡찡 울음이고 배고플땐 악쓰면서 울더라구요 ㅠㅠ

최근에는 이앓이가 시작되서 그런지 감당 안되는 울음까지!

아래 옆에 함께 보면 좋은 그림책 코너에서 엄마랑 뽀뽀라는 그림책 소개도 해주셨어요.

저도 아직 안읽어본 그림책인데 우리 아이랑 같이 읽어봐야겠어요!

 

 

아래는 아이의 세상을 키우는 언어 놀이도 알려주셨어요.

부모와 아이 사이에 애착은 필수죠?! 그래서 애착놀이를 알려주셨는데 아래 외에도 다양한 활동들을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우리 두 아이들에게 많이 해줘야할거 같아요!

특히 눈맞추면서 해주는게 중요한 포인트 같더라구요.

살랑 살랑을 요즘 많이 해주고 있는데 정말 좋아해요! 둘째아이는 역방쿠에 앉아서 해줬더니 옹알이 폭발^^

 

아래는 우리 첫째아이가 밤에 잠자기 무섭다고 말했던게 생각나서 사진찍어 보았어요.

유아기의 아이들은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상상력이 넘친다고 해요.

밤만 되면 깜깜해서 무섭다고 말했었는데, 아래에서는 두려움을 질문하는 아이들에게 해답을 줄 수 있도록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걱정하지 말라고, 엄마가 있으니까 지켜준다고 말해주는 것!

아이를 지키는 밤하늘 삼총사 이야기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아요.

 

또한 친구에게 다가가기 위한 용기의 말 코너도 있었어요.

저희 첫째아이도 이유없이 어린이집 가기 싫다고 아침부터 땡깡부릴때가 있었거든요 ..ㅠㅠ

저도 이렇게 아이의 마음을 알아줬어야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얼른 가라고 아이에게 재촉만 했었던게 생각나네요..

 

 

또한 아이가 준비가 되어서 말을 하고 싶을 때까지 기다려주기!

친구에게 다가가는게 아직 어렵겠지만 용기를 낼 수 있게 응원해주는게 필요하다고 작가분이 알려주셨어요.

 

아래는 아이와 함께 보면 좋은 그림책도 소개해주셨어요.

알사탕이라는 그림책이라고 하는데, 아이에게 용기를 심어줄 수 있는 책같아서 얼른 읽어봐야겠어요!

                            

아이는 성장하면서 생각도 깊어지고 상상력도 커지는거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성장 하면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가 옆에서 도와줘야하는 역할이 큰거 같아요.

아이의 마음을 알아주는것도 어렵기도 했고 어떻게 말로 표현을 해줘야할지 걱정했는데, 책에 나온 다양한 솔루션 덕분에 우리 아이에게 말해주는 것에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책이라 넘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각 챕터마다 함께 보면 좋은 그림책이라는 코너까지 있어서 책 추천을 해주셔서 우리 아이랑 함께 읽어보기에 정말 좋고 또한 그림책 속 한 문장도 알려주셔서 무슨 책인지 미리 알 수도 있고 도움도 많이 되요!

이 책은 신생아를 둔 부모님부터 유아기, 저학년 아이를 둔 부모님들께서 읽어보시면서 아이의 상상력을 넓혀주고 아이의 마음을 다독거려줄 수 있는, 또한 부모도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책 같아요! 정말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앵글북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앵글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엄마의어휘력 #앵글북스 #표유진 #어휘 #아이언어 #언어발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 #체험단마케팅 ,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