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의 믿고 먹는 다이어트 레시피 - 41kg 감량! 체지방 30% 감소! 10년 경력 영양사 다이어터!
이주아 지음 / 북테이블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라미의 믿고 먹는 다이어트 레시피  /

북테이블 (이주아 지음)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다이어트 책이에요!!

출산한지 3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몸무게는 앞자리가 안바뀌네요ㅠ.ㅠ...

그래서 이제 조금씩 운동과 함께 식이조절을 해야겠다고 느끼고 있어요!

그러던 중에 알게된 라미님!! 인스타에서 다이어트 요리로 정말 유명하신 분이더라구요!

라미님께서는 체지방을 약이나 다른 보조제의 도움이 아닌 식단으로 건강하게 살을 빼셨다고 해요!

저도 운동과 식단 조절로 체지방을 건강하게 빼고 싶어서 라미님의 식단을 배워보고 싶어서 책을 보게 되었어요!

우와 라민미은 영양사로 일하고 계시면서 14년차의 요요와 이제는 5년차 유지어터!!

저는 결혼 할 때 살 잠깐 빼고 유지는 4개월한거같아요ㅠㅠ

5년을 유지하고 계시다니.. 진짜 대단하고 존경스럽습니다!!

영양사님께서 알려주시는 다이어트 식단이라 더욱 믿음직스럽네요!!

 

 

아래는 제가 처음 들어본 레시피 요리에요! 시금치 카레 파스타! 파스타를 안좋아한다면 시금치 카레밥으로도 먹을 수 있고 다양하게 활용가능해서 좋은거 같아요!

또한 면도 통밀을 이용해서 더욱 건강하고 부담이 덜한거 같아요.

저는 시금치는 나물로만 먹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파스타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좋을거 같아요! 토마토 소스나 로제, 크림 소스는 칼로리가 높은데 이렇게 채소를 사용해서 직접 만들면 더욱 칼로리도 적고 좋겠어요!

 

 

그리고 전기밥솥을 이용해서 수비드 닭가슴살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걸 알려주셨어요!

저는 수비드 만드는게 어려울거라고 생각했는데 쉽게 알려주시네요!

저는 완제품 되있는걸 주문해서 몇번 먹어봤었는데 뻑뻑한감이 많더라구요.

이렇게 수비드 방법을 알려주셔서 저도 한번 도전해보려구요! 완제품 사먹는것보다 이렇게 닭가슴살 직접 사서 해먹으면 더 건강하고 비용에서도 절약되서 좋을거 같아요!

 

미나리 김밥! 미나리로 김밥을 해먹을 수 있다는건 처음인데 신선하고 맛있을 거 같아요.

밥은 잡곡밥을 해서 더욱 건강하고 칼로리도 낮아서 부담이 덜할거 같아요.

닭가슴살도 같이 넣어서 더욱 단백질 보충에도 굿!!

 

 

저는 닭가슴살이 냉장고에 없길래 좋아하는 고기를 사용해서 미나리 볶음밥을 만들어봤어요!

위에서 미나리 요리에 영감을 받아서 비슷하게 활요해 봤는데 정말 맛있어요^^

 

흑임자 오트밀 죽! 간단하게 먹기 좋은 요리 같아요.

아침에 밥해먹기 부담스러울때 간단하게 해먹기 굿굿!!

견과류까지 넣어주면 더 식감도 좋겠어요.

 

 

친정엄마 찬스로 엄마가 만들어준 흑임자 죽! 집에 견과류가 없어서 ㅠㅠ 못넣었네용..

알려주신대로 아몬드두유를 사용해서 더욱 고소한거 같아요!

 

브로콜리 달걀 샌드는 간식으로 알려주셨어요.

매일 닭가슴살만 먹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노노! 이렇게 맛있고 단백질과 섬유질 풍부한 요리!

브로콜리를 사실 안좋아하는데.. 이렇게 잘게 부셔서 넣어 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보기에도 색감이 넘 좋겠어요.

 

 

브로콜리 사러 가기엔 마트가 멀어서.. 오이가 있길래 오이를 넣어서 만들어봤어요!

역시 넘 맛있고 계란이 듬뿍 들어가서 넘 좋았어요!

 

길거리 토스트도 제가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에요! 양배추까지 넣으셔서 섬유질 섭취에도 좋을거 같아요!

 

저는 감자랑 당근을 넣어서 만들어봤어요! 통밀 빵을 사용해야했는데 우유식빵으로^^

 

 

아래는 넘 맛있어보이는 닭가슴살 맥적 덮밥!

닭가슴살을 샐러드로만 같이 먹을거라 생각했는데 저의 편견!

이렇게 양념을 해서 덮밥으로 먹으면 더 맛날거같아요.

아래는 제가 위에 보고 평소에 다이어트 할 때 먹었던 요리와 비교해봤어요 ㅋㅋ

이제는 위에처럼 해서 먹어봐야겠어요.

탕수육 정말 좋아하는데 아래 요리 따라서 만들어보고 싶어서 같이 공유해요!

집에서 탕수육 건강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다니!! 밀가루 반죽이 아닌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해서 더욱 쫀득할거 같고 식감도 넘 기대가 되요!

조만간 남편이랑 같이 만들어서 먹어보려구요 ㅎㅎ

 

 

라미님께서는 닭가슴살을 샐러드랑만 같이 먹는 요리만이 아닌 닭가슴살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먹을 수 있게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주된 식사 외에도 간식으로도 다이어트식으로 먹을 수 있는걸 알려주셔서 더욱 좋은거 같아요.

다이어터분들이 간식에서 많이 무너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엔 그러지 않을 수 있겠어요!

알려주신 레시피가 정말 많아서 하나씩 차근히 도전해보겠습니당!!

제일 먼저 탕수육 도전해보고 싶어요^^

저와 함께 건강하게 다이어트 식단을 활용해서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짜기가 번거로워서 식단을 도전 못하고 계셨던 분들은 라미의 믿고먹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통해서 쉽고 재밌게 다이어트 식단에 스트레스 안받고 요리할 수 있을거 같아요! 함께해요^^ 강추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라미의믿고먹는다이어트레시피 #이주아 #라미 #라미주아 #북테이블 #다이어트 #다이어트레시피 #다이어트요리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건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